(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위메프는 지난 11월 선보인 신선식품 직배송 서비스 ‘신선생’을 오픈한지 9주만에 신선식품 판매수량이 5배 이상 성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신선생 오픈 후 첫 주차(11월 14~20일) 대비 9주차(1월 9일~15일) 기간 동안 신선생 서비스 내 신선식품 품목인 냉장·냉동(과일, 채소, 수산, 건어물 등) 상품의 판매수량이 3000여 개에서 2만2000여 개로 늘어 570% 가량의 성장률을 보였다. 판매건수는 1300여 건에서 7300여 건으로 450% 성장했으며 동기간 거래액은 354%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같은 기간 신선식품과 쌀, 생수, 간편요리 상품 등을 포함한 신선생 서비스의 전체 거래액은 277%, 판매수량은 428%, 판매건수는 37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위메프는 신선식품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 경기도 광주시 소재 위메프 물류센터 내 660평 규모의 냉장시설을 완비하고 신선생을 오픈했다.
신선생은 세척사과 1개, 레몬 2개, 망고 1개, 애호박 1개 등 1개 단위와 깐마늘 150g, 당근 500g, 여주쌀 1kg 등 무게 단위로 구성돼 있어 소량 구매가 가능하다. ‘한번에 장보기’, ‘이유식 재료’ 등을 통해 묶음배송도 가능하며 밤 10시까지 주문 시 익일 배송 완료된다.
위메프 관계자는 “1000여개로 품목을 늘려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전용 스티로폼 용기 사용과 2회에 걸친 철저한 육안검사로 신선도를 유지해 고객 신뢰도를 높인 점, 다품종의 소량 상품을 구성해 1인가구를 겨냥한 것 등이 신선생 성장 배경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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