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핀란드에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타이어, 핀란드에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오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2.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핀란드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인 '테크노트랙(Technotrac)'의 전경.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핀란드 이발로(Ivalo)에 약 21만1200㎡(약6만4000평) 규모의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인 '테크노트랙(Technotrac)'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지구 최북단 핀란드 이발로에 위치한 테크노트랙은 초고성능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 수요가 높은 유럽 현지의 겨울철 날씨와 도로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겨울용 타이어 개발을 위해 운용될 예정이다.

특히 테크노트랙은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타이어가 갖춰야 하는 주행·제동 성능과 마찰력, 안전성 등을 시험하는 평지 트랙(Flat Track)과 눈길에서 타이어의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보다 면밀히 시험하는 핸들링 트랙(Handling Track) 등 총 4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한국타이어는 테크노트랙에서의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겨울용 타이어에 대한 평가·신뢰도를 높이고 12월부터 4월까지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운용이 가능한 환경을 바탕으로 운영효율성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테크노트랙은 하이테크 기술력의 메카인 신축 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과 함께 미래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타이어 기술을 완벽하게 테스트를 할 수 있는 R&D 인프라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다. 한국타이어가 미래 드라이빙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술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는 기술력의 원천이 될 전망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는 "테크노트랙은 특히 유럽에서 수요가 늘고 있는 초고성능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에 대한 미래 기술력을 갖추기 위한 R&D 투자의 일환"이라며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품질을 기반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번 테스트장 운영을 통해 유럽의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뛰어난 성능과 품질의 타이어를 제공, 유럽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