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대한토지신탁과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 대한토지신탁과 업무협약 체결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4.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대한토지신탁과 '성공적인 뉴스테이 사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대한토지신탁과 '성공적인 뉴스테이 사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으로 두 회사는 중산층 주거안정을 목표로 하는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에 대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업초기 사업자를 대상으로 금융부담을 낮추는 '주택도시기금 사업자대출' △입주시점에 분양자를 대상으로 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중도금관리 가상계좌, 거래명세 제공서비스, 임대료/관리비 통장관리시스템 등 '맞춤형 펌뱅킹서비스' 등이 해당된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우리나라 대표 부동산 신탁회사인 대한토지신탁과 오랜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으로 서민금융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우리은행이 손을 잡았다"며 "우리은행은 사업자대출, 입주자금대출, 사업지관리 등 종합 금융 솔루션을 지원해 중산층 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토지신탁은 1997년에 설립한 이래 현재 전국 35개 뉴스테이 사업장 중 절반에 가까운 17개 사업장의 자산관리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2008년부터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으로 선정됐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