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베트남 중앙은행 초청 주택금융워크숍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베트남 중앙은행 초청 주택금융워크숍 개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5.3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 30일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 베트남 중앙은행 고위 공무원을 초청해 주택금융워크숍을 개최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30일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 베트남 중앙은행 고위 공무원을 초청해 주택금융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택금융워크숍은 베트남과 한국의 은행산업과 주택금융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베트남 중앙은행 응우엔동띠엔 부총재와 총리실 등 정부기관의 고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한국의 주택금융제도, 주거복지정책 및 금융기관 부실자산유동화 사례 등을 소개하고, 베트남 주택금융시스템 발전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윤종규 은행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이번 워크숍이 한국 주택정책 및 주택금융 발전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베트남에 적합한 주택금융 모델 개발과 베트남 금융시장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주제 발표뿐 아니라 베트남 중앙은행과 한국 금융공기업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되어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베트남 중앙은행의 응우엔동띠엔 부총재 역시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국의 주택정책 및 주택금융제도 등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베트남 주택금융제도의 발전을 위해 이번 워크숍을 기회로 KB국민은행과 더욱 협력하기를 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현재 베트남 내 호치민지점과 하노이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노이사무소의 지점 인가를 기다리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