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외신들로부터 우수성 ‘입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시중은행, 외신들로부터 우수성 ‘입증’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1.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국내 시중은행이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 받는 분위기다.

▲ 신한은행 왕미화 WM본부장(오른쪽)이 아시안뱅커 푸분핑(FooBoonPing) 편집국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30일 신한은행은 싱가폴 금융전문지 아시안뱅커가 주관하는 ‘The Asian Banker Private Wealth Awards 2017’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Private Bank)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시안뱅커는 전세계 금융 시장에서 리서치, 컨설팅 등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금융전문지로 매년 프라이빗 뱅크에 대한 재무성과(핵심상품 시장점유율·수익성장·리스크 관리 등) 외에 윤리경영, 핵심전략, 서비스의 비재무성과 등을 평가해 국가별로 최우수 은행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아시안뱅커誌로부터 은행과 증권을 아우르는 금융복합점포 모델 ‘신한PWM’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신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M-Folio 출시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혁신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산관리 분야의 꾸준한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도 아시안뱅커誌로부터 ‘한국 최우수 신탁연금상품(The BEST Trust and Pension Product Award in Korea)’을 수상했다.

아시안뱅커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보급형 상속·증여상품인 ‘KB금지옥엽신탁’, 소액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만천하공익신탁’, 반려동물을 위한 ‘펫코노미신탁’, 1인가구를 위한 ‘1코노미신탁’, 최신 금융공학기술을 적용한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신탁’ 등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국내 금융기관 중 신탁연금상품 부문에서 최초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고, 신탁연금 부문의 역량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신탁연금시장을 이끌어가기 위한 노력과 함께 고객에게 경제적 이득과 행복감을 드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정정희 부행장(사진 가운데)이 마이클뷰억 영국 BBC저널리스트(사진 왼쪽), 스테파니아 팔머 더 뱅커지 아시아 에디터(사진 오른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이 뿐만이 아니다. 우리은행은 금융전문지 더 뱅커(The Banker)가 주최하는 ‘The Banker Awards 2017’에서 ‘2017년 아시아 최우수은행(Bank of the Year in Asia-Pacific 2017)’으로 선정됐다고 같은 날 밝혔다.

더 뱅커誌는 1926년 창간한 영국 Financial Time사의 글로벌 금융전문지로, 국제 금융시장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세계 1000대 은행 순위를 매년 발표하는 은행 분야 최고 권위의 매체이다.

더 뱅커誌에 따르면 △국내시장 성장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글로벌 진출 확대 및 질적 성장 가속화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국내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모바일 플랫폼 및 금융서비스 △수익성 및 건전성 개선에 따른 지속적인 경영실적 향상 등이 우리은행의 수상배경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기관으로부터 아시아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것은 고객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한 수상”이라며 “‘더 큰 금융’을 통해 고객, 지역사회, 국가경제의 동반성장에 기여하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금융의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KEB하나은행 역시 더 뱅커誌로부터 국가 단위 상인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ank of the Year in Korea)’를 수상했다. KEB하나은행이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한 것은 2012년 이래 4번째다.

KEB하나은행의 선정 이유는 △성공적인 조기 통합을 통한 양적·질적 성장 △글로벌·자산관리 역량 통한 지속적인 성장 시너지 창출 등이다.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정정희 부행장은 영국 현지 시상식에서 “통합은행의 성공적인 출범과 시너지 창출로 손님의 변함 없는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글로벌 일류 은행으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