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 행사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 행사 성료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12.1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현대카드가 지난 19일 스튜디오 블랙에서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유망 기업들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한자리에서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소재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Studio Black)’에서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STUDIO BLACK Demo Day 이하 데모데이)’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금번 데모데이 행사에는 스튜디오 블랙 입주기업 8팀과 현대카드의 금융·IT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육성·지원 기관)인 ‘핀베타(Finβ)’ 입주기업 4팀 등 총 12팀이 참가했다.

데모데이는 기업이 자사 성과와 가능성을 소개한 뒤, 투자와 지원을 유치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행사이다. 현대카드는 자사와 협업 가능성이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을 지원하거나 함께 손을 잡고 디지털 환경에 걸맞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스튜디오 블랙 관계자는 “여타 공유 오피스와 차별화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멤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스튜디오 블랙의 목표”라며 “입주 기업이 직접 자신의 비즈니스를 알리고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는 확장된 개념의 공유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데모데이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는 올해 11월 스튜디오 블랙 입주업체 ‘프레임바이’와 손잡고 현대카드 전용 스마트폰 케이스를 제작해 성과를 낸 바 있다”며 “이번 데모데이는 대기업의 노하우와 스타트업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손을 잡으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