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회장, LS그룹 CTO 기술협의회서 ‘스마트 R&D’ 기반 디지털 혁신 진두지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구자열 회장, LS그룹 CTO 기술협의회서 ‘스마트 R&D’ 기반 디지털 혁신 진두지휘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6.0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5일 LS엠트론 전주사업장을 방문한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드론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 ⓒ LS그룹

LS그룹은 지난 5일 전북 완주군 LS엠트론 전주사업장에서 구자열 회장을 비롯해 이학성 ㈜LS 사장, 김연수 LS엠트론 사장 등 주요 계열사 CTO(최고기술책임자) 10여 명이 참여한 기술협의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LS그룹의 R&D 전략과 디지털 대응 현황을 점검하기 위한 기술협의회는 현장을 중시하는 구 회장의 제안으로 지난해부터 주요 사업장 방문 방식으로 새롭게 추진됐다. 구 회장은 작년부터 올해까지 LS전선 구미사업장, LS산전 청주사업장, E1 여수기지 등 주요계열사 사업장에서 열린 기술협의회에 빠지지 않고 모두 참여해 그룹 R&D 전략과 현황 등을 직접 챙기고 있다.

구 회장은 평소 “B2B 기업의 핵심이자 출발점은 R&D를 통한 기술 경쟁력에 있다”며 2015년부터 연구〮개발 효율을 촉진하는 ‘R&D Speed-Up’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에 따라 LS산전, LS-Nikko 동제련 등 주요 계열사들은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생산 효율을 최적화 하는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LS전선은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재고 관리 시스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전주사업장을 방문한 구 회장과 CTO들은 LS엠트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준비 중인 가상현실(VR), 3D 프린팅, 원격진단 서비스 등의 생산·개발 현장 적용 계획과 경과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구 회장은 기술협의회에서 “오늘 LS엠트론의 사업 현장을 직접 보고 여러분의 발표를 들으면서 R&D와 생산 현장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R&D Speed-Up’과 ‘디지털 전환’이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것이란 가능성을 봤다“며 “여기 계신 CTO들이 주축이 돼 외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개방 혁신 등 스마트 R&D 방식을 통해 디지털에 강한 LS로 탈바꿈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