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사회적경제기업 두드림대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신한 사회적경제기업 두드림대출’ 출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6.2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신한은행은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신한 사회적경제기업 두드림대출’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신한 사회적경제기업 두드림대출’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에도 1만 개가 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재무적 이익 외에도 △공적서비스의 확충 △복지증진 △사회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지역개발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들도 기업 라이프 사이클에 적합한 자금지원이 필요하나, 지금까지는 사회적경제기업 중 일반적인 기업 형태에 가장 가까운 사회적기업(Social Enterprise)에 지원이 편중돼 왔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한 ‘신한 사회적경제기업 두드림대출’은 기존 ‘신한 사회적기업대출’을 발전시킨 상품으로, 사회적기업을 포함해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신한은행 자체 자금을 재원으로 취급하며,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모두 신청 가능하다.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8%p 금리우대와 사회적경제기업 관련 특례보증서를 발급 받은 경우 0.5%p 추가 감면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와 비계량정보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심사로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원활한 자금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직·간접투자, 물품 및 서비스 구입과 판로 지원 강화 등으로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에 일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