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비메모리 반도체 육성으로 위기 타개하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비메모리 반도체 육성으로 위기 타개하겠다”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1.3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30일 이재용 부회장(맨 왼쪽)이 경기도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찾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설명을 하고 있다. ⓒ 뉴시스

“위기는 항상 있지만 이유를 밖에서 찾기보다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반드시 헤쳐 나가겠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경기도 화성 반도체 공장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등 여당 의원들에게 이같이 밝히고 신성장동력 확충 의지를 피력했다.

이날 홍 원내대표는 민주당 의원 20여 명과 함께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5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기업인과의 대화’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소통 의지의 표현이라 게 여권의 설명이다. 

홍 원내대표는 이재용 부회장에게 “모든 사업 분야에서 1등이 돼 한국경제의 선도기업 역할을 하는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이 부회장은 간담회에서 삼성전자의 비메모리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이 부회장은 “비메모리 분야인 시스템 반도체와 파운드리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시키겠다”며 “일자리 창출은 우리 책임인 만큼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중소기업과의 상생에도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5일 문 대통령과의 만남에서도 “기업이 성장하려면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한다”며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에 대한 의욕을 드러낸 바 있다.

삼성전자는 내부적으로 2030년까지 비메모리 분야 1위 달성 목표를 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여당 의원들에게 △국가 핵심 기술 보호를 위한 법적 근거 정비 △기술인력 국외 유출 방지제도 강화 △반도체산업의 중요성과 경제 기여도를 고려한 정부 연구개발(R&D) 예산 증액 △반도체 전문학과 설립 지원 등을 제안했다.

반도체 분야에서 공격적 투자·개발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적극적으로 찾으려는 삼성의 의지 표명이라는 분석이다.

여당도 이에 즉각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가 끝난 뒤 권미옥 민주당 대변인은 “삼성에 반도체 투자를 위해 필요한 건의 사항을 서면으로 제출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