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수원사업장 5G 장비 생산라인 가동식서 임직원 격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수원사업장 5G 장비 생산라인 가동식서 임직원 격려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1.0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 뉴시스

삼성전자는 3일 오전 이재용 부회장이 수원사업장 5G 네트워크 통신 장비 생산라인 가동식에 참석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가동식에는 이 부회장과 고동진 IM부문 대표이사 사장, 노희찬 경영지원실장 사장, 전경훈 네트워크사업부장 부사장 등 경영진과 네트워크사업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5G 네트워크 장비 생산 공장을 '스마트 팩토리'로 구축했다. 이를 통해 불량률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생산성을 높여 제조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계기로 칩셋, 단말, 장비 등 5G 사업 전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SKT와 KT 등 국내 통신사와 AT&T, 버라이즌 등 글로벌 사업자들과도 5G 네트워크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8월에는 업계 최초로 5G 표준 멀티모드 모뎀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미국 '퀄컴 서밋'에서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 시제품을 공개한 데 이어, 5G 기능이 적용된 첫 갤럭시 스마트폰 출시를 준비 중이다.

한편, 이 부회장은 이날 가동식에서 "새롭게 열리는 5G 시장에서 도전자의 자세로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