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여야, 3월 임시국회 7일 개회·19~22 대정부 질문
[정치오늘] 여야, 3월 임시국회 7일 개회·19~22 대정부 질문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03.0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주연 기자)

여야는 오는 7일부터 3월 임시국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철희·자유한국당 정양석·바른미래당 유의동 원내수석부대표는 5일 오후 국회에서 만나 3월 임시국회 일정에 합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여야 합의에 따라 3월 임시국회 개회식은 7일 오후 2시 열린다. 개회식 후 1차 본회의를 열고 외교통상위원장과 예산결산위원장 선거를 실시할 예정이다. 외통위원장과 예결위원장은 자유한국당 소속인 윤상현 의원과 황영철 의원이 각각 내정됐다. 

대정부질문은 19~22일 4일간 진행된다. 19일은 정치 분야, 20일은 외교안보통일 분야, 21일은 경제 분야, 22일은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이 이뤄진다.

여야는 안건 처리를 위한 본회의는 28일과 다음달 5일 2차례 열기로 합의했다.

한국당, 창원 성산 재보궐 선거 후보 ‘강기윤’ 확정

자유한국당은 4·3 창원성산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후보에 강기윤 전 의원을 4일 공천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공천관리위원회 추천과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창원 성산구 보궐선거 후보로 단독 공천을 신청한 강 전 의원을 확정했다.

강 전 의원은 창원대 대학원 행정학과를 졸업했고, 이 지역구 제19대 국회의원과 경남도당 창원시 성산구 당협위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경남도당 민생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귀담아 듣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