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9일 밤 뮤지컬 ‘그날들’ 티켓 할인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9일 밤 뮤지컬 ‘그날들’ 티켓 할인판매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9일 오전 1시 10분부터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를 통해 창작뮤지컬 ‘그날들’의 티켓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9일 오전 1시10분부터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를 통해 창작뮤지컬 ‘그날들’의 티켓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VIP, R석 최대40% 할인...추첨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

롯데홈쇼핑은 오는 9일 오전 1시10분부터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를 통해 창작뮤지컬 ‘그날들’의 티켓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그날들은 고(故) 김광석이 부른 명곡들로 구성된 대표적인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20년 전 사라진 ‘그 날’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감동적인 음악과 화려한 군무로 전개한다.

지난 2013년 초연 이후 각종 뮤지컬 시상식에서 11개 부문을 수상하고, 평균 객석 점유율 90%를 기록하는 등 흥행은 물론 작품성까지 인정 받았다.

또한 실력파 뮤지컬 배우 유준상, 이필모, 엄기준 외에도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 출신의 윤지성을 캐스팅하며 10~20대 관객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도 했다. 방송 전임에도 불구하고 미리 주문건수가 약 1300건을 돌파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VIP석, R석을 시중가 대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하고, 티켓 2매를 세트로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 스페셜 미니 OST를 증정한다.

극 중 대통령 전담 요리사 역할을 맡은 뮤지컬 배우 이정열이 직접 출연해, 뮤지컬을 소개하고 어쿠스틱 버전의 고(故) 김광석 노래를 열창하며 뮤지컬의 감동을 시청자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티켓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그날들’ 굿즈 세트(10명), 뮤지컬 ‘아랑가’ 티켓 2매(10명), 유명 레스토랑 식사권(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10명)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7년 12월 업계 최초로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첫 방송에서 뮤지컬 ‘타이타닉’ 티켓을 판매해 60분 동안 4,200건의 주문수량을 기록하며 홈쇼핑뿐만 아니라 문화∙공연 업계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는 총 6회 공연 좌석과 같은 숫자였다. 또한 아이돌 그룹 ‘오마이걸’의 쇼케이스, 레게 그룹 ‘스컬-하하’의 콘서트 티켓 판매, 미국 팝아트의 황제 ‘케니 샤프’의 작품 판매 등 다양한 영역의 문화 콘텐츠 발굴을 시도하며 주목을 받았다.

롯데百, 15일 인천터미널점에 ‘나이키 비콘’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 인천터미널에서 국내 백화점 3사 중 처음으로 나이키의 전 카테고리를 구성한 대형 메가샵인 ‘나이키 비콘’매장을 백화점 내에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나이키의 매장 컨셉은 330m2(100평) 이하의 ‘일반매장’과 826m2(250평) 이하의 ‘스포트 매장’ 그리고 992m2(300평) 이상의 ‘스포트 플러스’ 매장으로 구분되며, ‘스포트 플러스’ 매장은 ‘비콘’이라 칭한다.

현재 국내 백화점 3사 유통사 중, 백화점 내 ‘나이키 비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없으며 일부 쇼핑몰과 직영점 중심으로 총 4개의 매장이 국내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인천터미널의 ‘나이키 비콘’ 매장은 국내 5번째이자, 백화점 3사 중 매장에 입점하는 최초의 매장이다.

‘나이키 비콘’ 매장은 총 1,058m2(320평) 규모로, 나이키가 보유한 러닝, 농구, 조던, 우먼, 키즈, 축구 등 전 카테고리를 구성한 대형 메가샵이다. 특히, 타 스포츠 브랜드가 위치한 4층이 아닌 여성패션 브랜드가 위치해 있는 2층에 들어서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일반 나이키 매장의 경우 여성 구매고객 구성비는 약 30%이나, 나이키 비콘 매장의 경우 평균 40%로 여성 고객의 유입이 높은 점을 고려해 여성패션 브랜드가 위치한 층에 MD를 구성했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의 경우, 여성 속옷 상의에 자수서비스를 제공해 여성 고객만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전문 기구를 사용해 발 사이즈를 측정, 상품까지 제안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진행하는 새로운 체험형 콘텐츠와 DT(Digital Transformation) 요소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의 차별화된 매장으로써 새로운 집객 콘텐츠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1664 블랑’ 누적판매량 1억병 돌파

하이트진로는 '크로넨버그1664블랑'의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1664블랑은 2018년 6000만 병 판매됐으며 이는 전년대비 54% 성장한 수치다. 특히, 2016년 생맥주 출시 이후, 편의점이나 대형마트뿐 아니라 프렌치다이닝, 펍에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해 채널별 고른 성장을 보인 것이 눈에 띈다.

이번 성장은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TV광고와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선호도를 더욱 확대했으며,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품목을 다양화하는 등 공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2013년 국내 판매를 시작한 1664블랑은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며 6년간 평균 300% 이상 성장해왔다. 2017년에는 본국인 프랑스를 제치며 전세계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2016년 생맥주 판매를 시작해 호프집 등 유흥용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크로넨버그1664 라거를 본격 출시했다.

공영홈쇼핑, 스튜디오 새 단장

공영홈쇼핑은 방송 콘텐츠 영상 차별화를 위해 스튜디오를 새 단장한다고 7일 밝혔다.

타 홈쇼핑이 층고가 10미터 이상, 스튜디오 3~5개를 보유한 데 반해 공영홈쇼핑이 운영 중인 A∙B 스튜디오의 층고가 모두 6미터로 낮아 공간활용과 다양한 연출에 제약이 많았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7월 방송 관련 내부 직원과 광고, 영상 분야 권위자인 강한영 감독 등 외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비주얼TF팀을 구성, 이번 스튜디오 리뉴얼은 물론 방송 콘텐츠와 관련된 전반을 개선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B스튜디오의 배경을 가로 16m, 세로 3.5m의 고해상도 LED 미디어월을 도입한 것이다. 타 홈쇼핑의 미디어월이 세트의 일부로 활용되고 있다면 공영홈쇼핑은 전체 방송의 비주얼을 담당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거대한 미디어 디자인 세트다. 미디어월 전체 및 분할 사용이 자유로워 화면 연출의 극대화가 가능하다.

A스튜디오는 공간 활용의 극대화를 추구했다. 호리존트(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음새 없이 만들어 놓은 세트 벽면)를 개방해 노출되는 공간이 커졌다. 입체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조명을 통해 다양한 로고나 이미지를 활용한 무대 연출효과도 만들 수 있다.

또한 방송효율 증대를 위해 추가 스튜디오도 임차할 계획이다. 현재 운영 중인 2개의 스튜디오보다 규모가 큰 100평 이상의 대형 스튜디오를 임차해 녹화, 사전제작, 라이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전자랜드, ‘전자랜드 삼성카드 3v2’ 론칭 기념 행사 진행

전자랜드는 ‘전자랜드 삼성카드 3v2’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오는 4월 15일까지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삼성카드 여행이용권 300만원, 2등 2명에게는 삼성카드 기프트카드 10만원, 3등 3명에게는 삼성카드 포인트 3만점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16일 전자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2등 당첨자의 제세공과금 22%는 고객부담이다.

이밖에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건조기,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캐시백 및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삼성전자·LG전자·위닉스의 건조기를 구입하는 고객과 삼성전자·LG전자 의류관리기 구매고객에게는 캐시백 3만 원을 제공하며, LG전자·위닉스·일렉트로룩스·쿠쿠전자·SK매직의 공기청정기 일부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삼성카드 3만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