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미세먼지 피해 실내로…수도권 복합쇼핑몰 BEST 5
[카드뉴스] 미세먼지 피해 실내로…수도권 복합쇼핑몰 BEST 5
  • 그래픽= 김유종/글=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4.0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이미지출처=Getty Image Bank))

최근 미세먼지로 야외 활동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복합쇼핑몰을 찾는 ‘몰링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몰링족이란 대형 복합쇼핑몰과 같은 한 곳에서 쇼핑·놀이·공연·교육·외식 등의 여가활동을 원스톱으로 한꺼번에 즐기는 소비계층을 의미하는데요. 오늘은 한번 방문하면 헤어나올 수 없는 수도권 내 대표적인 실내 복합쇼핑몰 5곳을 소개하겠습니다.

1. 스타필드 (하남/고양/코엑스)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필드는 초대형 복합쇼핑몰입니다. 대표적으로 아쿠아필드와 실내 놀이공간인 스포츠몬스터를 운영해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고양점의 경우 ‘체험형 키즈존’을 확장해 가족 단위 고객에게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맛집과 쇼핑거리 등 복합쇼핑몰의 모습과 크게 다를 것이 없었지만 아이들이 머물 곳이 많아진 게 특징입니다.

코엑스점은 ‘별마당 도서관’을 운영하며 인문학적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별마당 도서관은 명실상부 코엑스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으며 이곳에서는 인문학 강의, 공연 등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소소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영업시간 AM 10:00 ~ PM 10:00 (코엑스몰 AM 10:30 ~ PM 10:00)

2. 영등포 타임스퀘어

서울, 경기, 인천 거주지에서 1시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한 곳입니다. 쇼핑 공간인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문화 공간인 CGV와 교보문고, 숙박공간인 메리어트 호텔과 오피스 2개의 동이 완비됐으며, 매월 새로운 테마를 가지고 고객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연도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서울 도심 속에 위치했지만 내추럴 광장을 조성해 고객들에게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꾸렸습니다.
 
영업시간 AM 10:30 ~ PM 10:00

3. 잠실 롯데월드몰

백화점, 면세점, 마트까지 롯데그룹의 주요 유통사는 모두 입점된 명실상무 잠실 상권 최고의 실내 쇼핑공간입니다. 아쿠아리움, 영화관, 공연장 등이 갖춰져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이죠. 더욱이 국내 최대 높이를 자랑하는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연결돼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우리나라 최고 높은 장소에서 전망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요?

영업시간 AM 10:30 ~ PM 10:00 (계열사 별 영업시간 일별상이)

4. 여의도 IFC몰

여의도 고층 빌딩들 사이에 위치한 IFC몰은 여의도 역과 연결돼 있어 교통편이 용이합니다. 롯데몰, 스타필드 등 교외에 위치한 쇼핑몰에 비해 비교적 작은 규모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선사해 주는 곳이죠. 이곳에는 패션·뷰티 업체와 영풍문고, CGV가 들어서 있습니다. 헤어·네일샵과 의류수선집 등 생활편의샵이 갖춰 있어 인근 직장인들의 방문율이 높은 곳입니다.
영업시간 AM 10:00 ~ PM 10:00

5. 이케아 (광명점/고양점)

스웨덴 기업인 이케아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가구전문점입니다. 쇼룸 등 각종 인테리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작은 소품부터 대형 가구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죠. 가구전문점인 만큼 신혼부부는 물론, 가족·연인 단위 고객의 방문율이 높습니다. 쇼룸을 한바퀴 돌고 나면 나타나는 이케아 레스토랑도 인기 비결 중 하나입니다. 이케아 고양점의 경우 롯데아울렛과 연결돼 있어 더욱 더 폭넓은 쇼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영업시간 AM 10:00 ~ PM 10:00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