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규클래스 추가로 게임에 새로운 활력 불어 넣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신규클래스 추가로 게임에 새로운 활력 불어 넣는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창술사’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시작
이카루스M, 신규 캐릭터 ‘프리스트’ 및 신규 서버 ‘아리스’ 공개
검은사막 모바일 '매화', 본래 기술·무기 이어가며 '설화'로 진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창술사’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시작ⓒ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창술사’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시작ⓒ스마일게이트

18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클래스를 추가하며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은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를 공개했다.

새롭게 추가된 ‘프리스트’는 자신은 물론 파티원들의 체력 회복을 도와주고 빛의 징표를 사용해 원거리 적을 공격하는 강력한 스킬이 특징이다.

더불어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신규 서버 ‘아리스’를 추가했다. ‘아리스’는 △몬스터 결정 드랍 확률 200% 증가 △사냥 골드 획득량 100% 증가 △아이템 드랍률 300% 증가 등 ‘다 내꺼 포션’을 적용해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도와준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11번째 클래스 ‘매화’를 업데이트를 하고 인기몰이에 나선다.

‘매화’는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큰 인기를 끈 클래스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무사처럼 동양의 무술을 다룬다. 검술과 궁술을 사용하며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 모두 가능한 클래스다.

이용자들은 아름다운 매화가 흩날리는 듯한 공격 및 절도 있는 기술을 구사할 수 있으며 타 클래스의 ‘잡기’ 공격을 무력화 할 수 있는 스킬도 가지고 있어 PVP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 조용민 PD는 “‘매화’는 본래의 기술과 무기를 이어가며 ‘설화’로 진화하는 계승 클래스다”라며 “‘검객’에 대한 로망을 실현시켜줄 ‘매화’와 ‘설화’ 클래스로 더욱 흥미진진해진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겨달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는 첫번째 신규 클래스 ‘창술사’의 정보를 공개하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규 클래스 창술사는 무도가에서 전직이 가능하며 창을 사용해 화려하면서도 치명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특히, 광역 공격에 특화된 ‘난무 스탠스’와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집중 스탠스’를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획득한 ‘듀얼 게이지’를 사용해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창술사의 정식 업데이트는 오는 24일 진행될 예정이며 스마일게이트는 창술사의 정보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내 사전예약 페이지를 방문해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이용자 모두에게 창술사의 무기 아바타 1종과 완성형 칭호 ‘전장을 꿰뚫는 창’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처음으로 업데이트되는 신규 클래스 ‘창술사’는 상황에 따라 스탠스를 변경하며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클래스다.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지급하는 만큼 많이 참여해 주시고 오는 24일 정식 업데이트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