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모델 발굴 지원사업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모델 발굴 지원사업 공모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5.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 모델 발굴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모델 발굴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로컬푸드 활성화를 통한 푸드플랜 확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먹거리관련 시민단체, 사회적 경제조직들의 다양한 활동사례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사업대상자를 모집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푸드플랜이란 먹거리 생산부터 소비‧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 및 이와 관련된 복지, 안전, 영양, 환경, 일자리 등 다양한 쟁점을 연계해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체계를 구축하는 종합전략이다. 푸드플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시민사회 주도의 로컬푸드 활성화가 더욱 요구된다.

공모부문은 먹거리 관련, 특히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 경제조직‧관련단체 등의 우수 활동사례와 신규사업 모델, 지역사회 시민활동 등 3개 분야다.

오는 31일까지 로컬푸드‧직거래종합정보사이트인 ‘바로정보’에서 신청‧접수한다.

선발된 단체는 분야별로 2000~5000만원의 운영비 뿐 아니라 홍보 및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지원을 받게 된다.

이와 별도로 aT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국민제안도 진행한다. 지역 내 로컬푸드 선순환 유통모델 등 다양한 사업 아이디어와 홍보방안 등에 대해 국민의 생각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며,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