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메인스폰서 신한은행…야구장서도 ‘쏠~쏠한 재미’
KBO 메인스폰서 신한은행…야구장서도 ‘쏠~쏠한 재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6.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쏠주문' 서비스 출시…경기 보면서 간편 음식 주문·배달
'쏠(SOL)야구' 신규오픈…팬덤 기반 맞춤형 콘텐츠 제공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정기예금'…1조 추가 판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야구장에서 모바일앱 신한쏠(SOL)로 간편하게 먹을거리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쏠주문’ 서비스를 4일부터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야구장에서 모바일앱 신한쏠(SOL)로 간편하게 먹을거리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쏠주문’ 서비스를 4일부터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KBO리그가 한창인 가운데, 신한은행은 메인 스폰서십 2년차를 맞아 야구 팬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의 편의와 재미를 돋우고 있다. 

지난 4일 신한은행은 야구장에서 모바일앱 신한쏠(SOL)로 간편하게 음식을 주문·결제하고, 배달받을 수 있는 '쏠주문' 서비스를 오픈했다.

'쏠주문' 서비스는 경기 전날까지 음식을 주문하면, 경기 당일 입장할 때 대기없이 주문한 음식을 바로 픽업할 수 있다. 또한 경기 중 주문할 경우 좌석으로 직접 배달까지 가능하다.
 
'쏠주문'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쏠페이'로 결제하고, 결제 금액의 0.5%를 즉시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쏠주문'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첫 결제 고객 선착순 10,000명을 대상으로 ‘15,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지정 픽업장소인 ‘SOL PICK UP ZONE’에서 음료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현재 고척스카이돔과 창원 NC파크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타 구장으로 확대 추진될 계획이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3월 신한쏠에서 KBO리그 경기 정보와 하이라이트 등을 볼 수 있는 야구플랫폼 '쏠(SOL)야구'를 새롭게 오픈했다.

개편된 '쏠야구'는 팬덤을 기반으로 야구 팬 고객을 위한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쏠야구 첫 방문시 고객이 원하는 구단을 선택하면, 선택 구단에 따라 달라지는 10가지 메인화면을 통해, 구단의 △경기일정 △경기결과 △선수정보 △하이라이트 영상 등의 맞춤형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알림설정을 하면, 응원 구단의 △경기시작 및 종료 △스코어변동 △경기취소 등의 실시간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쏠야구에서는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팬존과 혜택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팬존에서는 △매일 승부 결과를 예측하고 현금 500만원 경품에 도전할 수 있는 ‘쏠픽’ △야구 관련 퀴즈를 맞추는 ‘쏠타임’ △시구·시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신한 페스티벌’ 등이 시즌 내내 진행된다.

혜택존에는 야구 용품 및 각 구단의 굿즈를 최대 20%까지 할인 받아 구입할 수 있는 굿즈몰을 오픈할 계획이다.

아울러 프로야구 리그가 인기리에 진행됨에 따라, 지난 3월 시즌 개막과 함께 출시된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정기예금’이 8주만에 한도 소진되면서, 1조원 추가 판매를 시작했다.

이 상품은 300만원(비대면 가입 시 50만원)부터 1억원까지 1년 만기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금리 연2.0%에 고객이 선택한 구단의 가을야구 진출 성적에 따라 추첨을 통해 우대금리 최대 연1.0%p를 더한 최고 연3.0%까지 금리 적용이 가능하다.

한편, KBO는 10일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올스타전 '베스트 12'를 선정하는 팬투표를 시작했다.

팬 투표는 KBO 리그 메인스폰서인 신한은행의 '신한쏠(SOL)앱', 'KBO 홈페이지'와 'KBO 공식 앱', 'KBO STATS 앱'에서 가능하다. 각 투표처에서 하루 1회 씩 총 4번 참여할 수 있다. 기간은 오는 7월 5일 오후 6시까지다.

'신한쏠' 앱을 통해 투표한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직관 여행 상품권, 올스타전 티켓과 팬사인회 참여권, 커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1200여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은행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