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카드는 지난 19일 '2019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상반기 실적 리뷰 후 하반기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하반기 '4대 아젠다'와 신한카드 뉴비전 과제 달성을 위한 성과창출 아이디어를 논의했다.
이날 그룹장 등은 유관주제 퍼실리테이터(회의 촉진자)로서 자유롭게 논의에 참석했다. 이외 임부서장들은 DT(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를 통한 영업 경쟁력 강화방안, 오토금융 활성화 및 커넥트 영업방안, 넥스트 페이먼트 선제적 대응방안, 새로운 도전과 사회적 기업으로의 트랜스포메이션 등 '4대 아젠다'에 대해 논의한 후 각각 결과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 회의는 신한금융그룹의 조용병 회장이 강조하는 'ESG전략'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ESG는 기업 재무적 지표 외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분임 토의가 끝난 후에는 서울시와 신한카드가 함께 만든 문화공간 '을지로 사이'와 인근 커피 가맹점들을 방문해 친환경 쌀빨대를 전달하는 등 주변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환경보호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강평을 통해 임직원을 격려하고 "상반기에 거둔 성과들과 하반기 흘릴 땀방울이 실질적인 한 해의 성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심기일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 리더들이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으로 △초심(初心) △일심(一心) △진심(眞心) △관심(關心) 등 4가지를 강조했다.
또한 "연간 목표 달성과 4대 아젠다 성과 창출을 위한 맺을 결(結),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도전을 위한 결단할 결(決),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 전략을 체화하고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깨끗할 결(潔) 등 세 가지 결을 기억해달라"고 당부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