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유저플레이와 연계한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유저플레이와 연계한 이벤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8.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서든어택’에 ‘통합시즌 : 서든패스’ 업데이트…레벨마다 보상
PC MMORPG ‘천애명월도’, ‘악마의 재림’ 업데이트…아이템 지급
검은사막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 글로벌 동시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PC MMORPG ‘천애명월도’, ‘악마의 재림’ 업데이트 실시ⓒ넥슨
PC MMORPG ‘천애명월도’, ‘악마의 재림’ 업데이트 실시ⓒ넥슨

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목표 달성 결과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등 유저플레이와 연계한 이벤트들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각각 운영되던 시즌전을 같은 기간 동시 진행하는 ‘통합시즌 : 서든패스’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통합시즌 : 서든패스 시즌1’으로 ‘랭크전 2019 시즌6’, ‘영토전 2019 시즌3’, ‘생존모드 2019 시즌8’이 9월 26일까지 일제히 동시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올리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퀘스트 완료 후 획득한 ‘패스 티켓’을 통해 레벨을 높이면 시즌1 전용 캐릭터와 무기 세트(영구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별 제작된 ‘서든패스’ 골드 카드와 게이밍 의자, 문화상품권 등에 응모할 수 있는 ‘서든패스’ 응모권을 지급한다.

또한, ‘서든패스’ 최대 레벨 50을 달성한 유저 대상으로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최대 60만 통합 경험치와 ‘서든패스’ 응모권 30장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 퀘스트를 제공한다.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는 ‘악마의 재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화 문파마을 ‘이화도’에 위치한 신규 레이드 던전 ‘동해회사맹’을 선보였다. ‘명월심’이 독을 해독하기 위해 ‘동해회사맹’에 들어가게 되는 배경 아래, 보스몬스터로 4대 맹주 ‘엽지추’, ‘이옥당’, ‘곡무억’, ‘당청풍’이 등장한다. 신규 던전에서는 ‘T7 제작 도안 상자’, ‘7급 천공정수’, ‘7급 영옥’ 등 ‘T7’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최고 레벨을 95에서 100으로 확장하고, 새로운 퀘스트를 추가했다. 조천궁과 함께 무너진 줄 알았던 절대악 ‘공자우’가 다시 돌아오는 메인 스토리를 따라 퀘스트가 진행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1일까지 96, 98, 100레벨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단계별 보상을 지급하고, 100레벨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천애명월도 그립톡(50명)’, ‘천애명월도 무선 휴대폰 충전기(50명)’를 제공한다. 또, 매일 3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은량’, ‘신백’, ‘신병 복주머니’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유저 공통 미션 이벤트 ‘동해 꿀과 백레벨이 마르고 닳도록’을 진행한다. ‘체포 15회’, ‘표행 5회’, ‘팔괘점 2회’ 등 지정된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제공하고, 전체 유저의 누적 포인트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유저 전원에게 ‘악마의 재림 칭호’, ‘돌파재료-전설 20개’, ‘전설폄석 교환권 50개’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특별 이벤트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을 오픈했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는 게임 내 숨겨진 단서를 찾아 의뢰를 클리어하기 위해 전 세계 이용자가 하나가 되어 즐기는 이벤트이다. 챌린지 완료 시 명예와 보상도 얻을 수 있으며 지난해 오픈 당시 글로벌 이용자들이 직접 공략에 대한 공유 문서를 만들어 함께 즐길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검은사막을 즐기는 150여개 국가 이용자는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을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챌린지는 앞서 공개한 불부터 빛까지 총 8개의 챌린지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만 진행 가능하며 최종 챌린지까지 완료한 순서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받는다. 1위 이용자는 전 서버 1개뿐인 검은색 환상마 ‘아두아나트의 악몽’과 3만 펄을 받고 2위부터 10위까지 이용자는 순위에 따라 펄을 받는다.

1위가 확정되고 일주일 후 점검 전까지 최종 챌린지를 완료한 이용자는 특별 칭호 ‘영혼’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가 끝나는 8월 28일까지 챌린지를 완료한 이용자는 ‘발크스의 조언+70’과 ‘고급 악세서리 상자 2’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