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총력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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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총력 방침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8.20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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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배재훈 현대상선 사장이 20일 ‘CEO 월례조회’에서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 현대상선
배재훈 현대상선 사장이 20일 ‘CEO 월례조회’에서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 현대상선

현대상선은 20일 서울 연지동 본사에서 ‘CEO 월례조회’를 열고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총력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이날 배재훈 현대상선 사장은 “내년 초대형선 인도에 맞춰 서비스 양적 확대는 물론,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총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초대형선 발주, 디 얼라이언스 가입 등 경영정상화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서비스의 양적 확대와 질적 향상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고 말했다.

현대상선은 이달 초 선복량 증가와 얼라이언스 신규 가입에 대비해 해외 현지 전문가를 영입하고 변화관리조직을 신설하는 등 양적 확대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에 더해 고객 신뢰도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에도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최근 현대상선은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SeaIntel)’에서 상위 15개 글로벌 선사들의 6월 평균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 부문에서 91.8%를 기록하며 세계 1위를 달성했다.

현대상선은 정시성을 지속적으로 집중 관리하는 것은 물론 첨단 IT기술 개발 및 도입, 냉동/중량화물 등 특수화물 관리역량 강화,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배 사장 주최로 진행되고 있는 ‘CEO 월례조회’는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달 간 있었던 회사에 대한 대외이슈 및 전사 실적 등을 공유하고, 전임직원들의 각종 건의사항 등을 직접 듣는 자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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