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백화점, 협력사와 F&B 브랜드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백화점, 협력사와 F&B 브랜드 개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0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현대백화점
물고기 베이커리 메뉴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협력사와 F&B 브랜드 개발

현대백화점이 중소 식품 협력사와 협업해 식음료(F&B) 브랜드 개발에 나선다. 중소 협력사의 제조 기술에 현대백화점의 시장 트렌드 분석 및 마케팅 역량을 더한 새로운 브랜드로 급변하는 식(食)문화 트렌드를 리드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전면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오는 5일 재오픈하는 신촌점 식품관에 F&B 브랜드 ‘물고기 베이커리’, ‘팔공분식’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브랜드는 현대백화점과 씨케이 투게더, 더프리미엄 등 중소 식품 협력사가 힘을 합쳐 만들었다. 아이템 선정부터 메뉴 개발, 품질 평가, 네이밍 및 디자인 콘셉트 선정 등 총 8단계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난 3월부터 약 6개월간 공들였다. 현대백화점은 협력사의 브랜드 컨설팅 비용 및 디자인 패키지 제작, 마케팅 비용 등 일체를 지원했다.

새 어묵 브랜드 ‘물고기 베이커리’는 생선살과 야채만 사용한 어묵 반죽을 오븐에 구워 담백한 맛을 낸다. 참치마요·장어 등을 올린 ‘컵케이크 어묵’, 고기·채소 등으로 속을 채운 ‘만두 어묵’, 생치즈·토마토·훈제연어 등을 올린 ‘타파스 어묵’ 등 다양한 토핑을 올린 메뉴 30여 종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팔공분식’은 만두 전문점으로 ‘무침 만두’를 단일 메뉴로 선보인다. 1980년대부터 유행한 노포 분식집의 군만두에 양념을 버무린 것이 특징이다. 오픈된 주방에서 대형 가마솥을 활용해 양념을 입히는 조리 과정을 보여주는 등 주요 타깃인 20~30대 고객들을 겨냥해 SNS상에서 입소문이 날 수 있도록 시각적 요소도 강화했다.

현대백화점은 신촌점 오픈을 시작으로 두 브랜드 입점 점포를 서울지역 주요 점포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연내 론칭을 목표로 족발·떡 등 F&B 브랜드 6개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푸드, 의성군과 함께 구매인증 이벤트 진행

롯데푸드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의성군과 연계해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햄의 의성마늘 브랜드와 의성지역의 다양한 특산물을 활용한 구매인증 프로모션으로 황금마늘 총 30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풍성한 가을맞이 우리 의성농산물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다음달 31일까지 롯데푸드 의성마늘 브랜드 제품(△의성마늘햄 △의성마늘프랑크 △의성마늘 비엔나 △의성마늘 롤만두 △의성마늘 떡갈비 △의성마늘 로스팜 등)을 구매해 응모할 수 있다. 제품 구매 후 구매 영수증을 찍어 #91009번으로 보내고 참여확인 문자를 받으면 된다.

참여자들에게는 △1등 황금마늘 3돈(10명) △2등 의성마늘소 선물세트(50명) △3등 의성농산 흑마늘 진액(100명) △4등 의성 眞 쌀 10kg(200명) △5등 의성마늘 1kg(300명) △6등 의성마늘 프랑크 70g 모바일 쿠폰(10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의성군 온라인몰인 ‘의성 장날’의 3000포인트를 지급한다.

롯데푸드는 2006년 의성군과 MOU를 맺고 13년간 의성마늘햄 등 의성마늘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이 과정에서 매년 100여톤의 의성마늘을 구매해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발전에 기여했으며 꾸준한 광고 홍보활동을 통해 의성마늘의 전국 브랜드화에 공헌했다.

KTH,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KTH가 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및 학교별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KTH는 KT그룹과 함께 총 2주간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커머스(MD, 품질관리 등), 미디어(사업기획 등), ICT(소프트웨어개발 등), AI 빅데이터(AI서비스기획 등), 경영기획(재무/관리회계, 법무 등) 등 총 20개 직무에서 실무 역량을 보유한 우수한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직무별로 지원서를 접수하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인적성 검사, 면접 등을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인적성 검사는 다음달 12일 토요일에 시행한다.

하반기 공개 채용과 관련해 KTH는 수도권 내 대학에서 채용설명회인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한다. 9월 3일 한양대를 시작으로, 9월 4일 숙명여대, 9월 5일 성균관대 서울캠퍼스, 9월 6일 이화여대, 성균관대 수원캠퍼스, 9월 9일 서강대 등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된 신입사원들과 인사담당자가 함께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클럽 전용 호텔 리프레시키트 제공

이베이코리아는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들을 위한 여행·레저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스마일클럽 리프레시키트(Refresh kit)’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스마일클럽 리프레시키트’는 이베이코리아가 본격적인 리조트·호텔과의 협업을 통해 멤버십 회원들에게만 선착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공한다. 지난달 G마켓, 옥션 스마일클럽 전용딜을 통해 대명 비발디파크와 대명 소노팰리체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9월 중 체크인 시 샤워·덴탈 어메니티(Amenity) 세트를 증정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이 현재 판매 중인 스마일클럽 전용딜 중 제주신라호텔 10월 체크인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라이브 리프트 스페셜 기프트 6종으로 구성된 리프레시키트를 선착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클럽 회원들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위해 매월 여행·도서·레저·영화 혜택을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있다. 현재 매주 수요일 메가박스 영화 티켓 할인, YES24 북클럽 최대 2개월 무료 이용, 여행&호텔 전용딜, 워터파크 슈퍼패스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