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테마 ‘판교 라운지’ 선봬…DS 오토모빌, ‘DS 3 크로스백’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테마 ‘판교 라운지’ 선봬…DS 오토모빌, ‘DS 3 크로스백’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12.1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 블랙 배지 테마 ‘판교 라운지’ 선봬

롤스로이스모터카는 국내 고객들을 위한 네 번째 공간이자, 브랜드의 고성능 라인업 '블랙 배지'(Black Badge) 테마의 전시 공간인 ‘판교 라운지’를 공식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판교라운지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초로 공공시설 또는 상업시설 내에 꾸며져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게 방문해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시설은 1층 272㎡ 규모로 조성됐으며, 프라이빗 라운지 카페 및 바를 갖추고 있다. 고객들은 진귀한 아이템들로 장식된 ‘아틀리에’와 각종 음료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바 카운터(Bar counter)’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이날 판교 라운지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6일 국내 출시된 블랙 배지 컬리넌(Black Badge Cullinan)을 특별 전시했다. 이외에도 라운지 시트와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비주얼 월은 함께 전시된 블랙 배지 던(Dawn)과 함께 블랙 배지 라인업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켜준다.

DS 오토모빌, 프리미엄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 출시

DS 오토모빌(이하 DS)은 10일 프리미엄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DS는 올해 초 선보인 플래그십 모델 ‘DS 7 크로스백’에 이어 이번에 ‘DS 3 크로스백’을 출시, 정교한 디테일과 첨단기술의 조화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프렌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DS 3 크로스백은 △예술품 같은 완벽한 비율과 선이 만들어내는 독보적인 존재감 △프랑스 명품에서 영감을 얻은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실내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갖췄다.

동력성능은 1.5 블루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1kg.m를 발휘한다.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및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적용해 △쏘시크 테크팩(So Chic + Tech pack) 트림 3945만 원 △그랜드시크(Grand Chic) 트림 4242만 원이며, 오페라 인스퍼레이션이 적용된 그랜드시크 트림은 4340만 원이다.

한국타이어, 올해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50대·타이어 2412개 지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2019년 한 해 동안 차량 총 50대, 타이어 총 2412개를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증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차량나눔은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대와 차량등록, 탁송 등에 필요한 모든 제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8년에 시작해 올해로 시행 12년차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총 497대의 차량 증정이 이뤄졌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관에게는 차량 외에도 이용과 관리에 필요한 안전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차량 운행보고서를 바탕으로 우수 이용 기관을 선정해 차량 운용에 관련된 물품을 인센티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의 안전한 이동 환경을 위해 노후 타이어를 새 타이어로 교체해주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2010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2만1000여개의 타이어를 증정했다. 올해는 총 603개 기관에 타이어와 경정비 서비스를 함께 지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