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 신입사원 환영행사 ‘뉴커머스 데이’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 신입사원 환영행사 ‘뉴커머스 데이’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가 17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환영행사인 ‘롯데 뉴커머스 데이’를 진행했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이 신입사원들에게 환영사를 하고 있다. ⓒ롯데 

롯데, 신입사원 환영행사 ‘뉴커머스 데이’ 개최

롯데가 17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환영행사인 ‘롯데 뉴커머스 데이(Lotte Newcomers’ day)’를 진행했다.

롯데 뉴커머스 데이는 신입사원의 입사를 축하하고 환영하는 동시에, 롯데그룹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하반기 최종 합격한 신입사원과 그 가족 등 천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전영민 롯데인재개발원 원장을 비롯해 롯데 계열사 인사팀장과 채용담당자, 선배 사원 등이 함께했다.

먼저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과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이 각각 환영사와 내부강연을 통해 롯데의 성장 과정과 앞으로의 비전을 소개했다. 또한 롯데홈쇼핑 방송센터, 롯데정보통신 데이터센터와 현장 생중계를 진행해 선배사원들이 자신들의 업무와 근무 현장을 소개했다. 선배사원들은 자신들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신입사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회사생활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외에도 ‘당신의 꿈으로부터 롯데의 세상이 시작된다’는 주제를 담은 VR 퍼포먼스, 앙케이트쇼,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행사장 주변에는 신입사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며 입사의 기쁨을 나누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됐다.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인증샷 행사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기념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메이투(Meitu)사의 글로벌 인기 카메라 앱 ‘뷰티플러스’에서 뚜레쥬르 ‘인싸루돌프’ 필터로 인증샷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뚜레쥬르 #뷰티플러스 #인싸루돌프 #케이크)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 11 PRO와 케이크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뚜레쥬르는 ‘누구나 산타(Santa is everywhere)’를 주제로 원색의 화려한 케이크, 매력 넘치는 캐릭터 케이크 등 케이크 하나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시각적인 즐거움을 강화한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대표제품은 ‘샤이닝 레드’로 케이크 겉면을 강렬한 레드 글라사주(glaçage)로 감싼 상큼한 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다. DJ루돌프, 볼빨간 눈사람, 파티 마니아 산타 등 삐딱하지만 매력 넘치는 크리스마스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산타 모자를 벗기면 반짝이는 미러볼이 등장하는 ‘산타와 함께 파티 크리스마스’, 귀여운 눈사람 모양의 ‘눈사람의 렛츠고파티’, 선글라스와 미러볼 코로 장식한 루돌프 모양의 ‘나는야 인싸 루돌프’ 등도 있다.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 개최

제너시스 BBQ는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BBQ는 최대 상금 3000만원을 받게 되는 ‘BBQ 프로 먹방러’ 를 선발하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BBQ 치킨을 주제로 창의적인 먹방 콘텐츠를 확보하고, 고객과 함게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팀 또는 개인은 제작한 동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올리고, 반드시 필수 해시태그(#누구나먹방콘테스트, #누구나BBQ)를 함께 포스팅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BBQ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이 포스팅한 SNS URL과 함께 응모한다는 댓글을 남기면 참가하게 된다. 

촬영 영상 주제는 황금올리브치킨, 치즐링, 뱀파이어치킨 등 BBQ 전 메뉴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 참가는 개인 또는 단체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응모 가능하다. 콘테스트 응모는 다음달 31일까지 가능하며, 오는 2020년 2월 7일 BBQ 홈페이지 게시판에 당첨자가 발표된다. BBQ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콘테스트에 대한 문의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 아이스 텀블러&머그 MD 출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는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 음료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스 텀블러와 머그 MD’ 3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능성과 감각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활용도를 높였다. 내부는 이중 스테인리스 구조로 제작돼 보냉 기능이 뛰어나며 고급스러운 표면 마감 처리로 사용감이 좋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에 시크하면서도 모던한 색상 조합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스테인리스 아이스텀블러’는 겨울과 어울리는 매트블랙과 브론즈 컬러로 출시됐다. 현대적이고 모던한 외형에 시크한 컬러감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재사용이 가능한 빨대와 세척솔이 세트로 구성돼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더블 월 스테인리스 머그’는 고급스러운 브론즈 컬러가 적용된 제품이다. 더블 월 구조의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일반적인 오픈형 컵보다 음료의 온도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사용감이 편한 손잡이 디자인을 더해 포인트를 더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