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7기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7기 모집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2.0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스타트업 네스트’ 제7기 신청기업 모집 공고 포스터 ⓒ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제7기 모집 공고 포스터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내달 5일까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7기 참여 희망 혁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 성장지원’의 4단계로 구성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액셀러레이팅·해외진출·기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융복합 지원한다.

신보는 제6기까지 총 46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신용보증  1296억 원, 직접투자 89억 원을 지원했다. 민간 벤처캐피탈과 연계해선  386억 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이번 7기 신청자격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25개 내외 비수도권 기업, 10개 내외 소셜벤처 기업을 포함한 총 100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특히 정부 핀테크 산업 육성 정책에 발맞춰 핀테크 특별전형을 신설하고 5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신보의 금융지원과 함께 운영사로 참여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가 체계적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무역협회, 코트라, 서울대, 대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민·관·학 전문기관과 연계해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대기업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체계화해 협업기관이 운영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네스트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플랫폼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와 온라인 IR 참여 자격을 부여해 100여 개 파트너 투자사로부터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홈페이지 및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스타트업 네스트 온라인 지원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