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새학기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새학기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신학기 맞이해 기념 이벤트
넥슨,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런스 개편…‘히어로즈M’ 오픈
조이맥스 ‘윈드러너Z’, 새로운 컨텐츠 월간이벤트 추가로 ‘눈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신학기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 넷마블
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신학기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 넷마블

1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새학기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넷마블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에서 신학기를 맞이해 신상품을 출시하고 기존 상품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 보이는 상품은 넷마블프렌즈 세로줄 스프링노트 4종(ㅋㅋ, 토리, 밥, 레옹), 넷마블프렌즈 연습장 16절 4종(ㅋㅋ, 토리, 밥, 레옹), 넷마블프렌즈 이모지 마우스패드(레옹, 밥)과 넷마블프렌즈 L홀더 등이다.

넷마블은 신학기를 기념해 기존 문구 상품들은 오는 31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노트는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볼펜, 파우치, 스티커 등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넷마블 IP사업실 윤혜영 실장은 “신학기를 맞이해 넷마블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문구류를 새롭게 선 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 기획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을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캐릭터 밸런스를 개편하고, 신규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캡틴’, ‘바이퍼’, ‘윈드브레이커’, ‘에반’, ‘아크메이지(썬콜)’, ‘아크메이지(불독)’ 총 6종의 직업을 대상으로 밸런스를 조정해 전투 효율 및 스킬 사용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3월 19일까지 카드 매칭형 미니게임 ‘히어로즈M’을 오픈한다. 과거 검은 마법사를 봉인한 ‘메르세데스’, ‘아란’, ‘에반’ 등 6명의 영웅이 ‘펫’ 형태로 등장하며, 각 영웅을 성장시키는 동안 다채로운 보상 및 ‘메르세데스의 친구’ 등 영웅 6명에 대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캐릭터 성장 정도를 ‘사냥’, ‘보스전’ 등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페군단의 습격’과 자동 전투 진행 누적 시간에 따라 다양한 ‘발렌타인 이벤트 코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냥’에 참여하거나 ‘히어로즈M’, ‘페페군단의 습격’ 이벤트에 참가해서 ‘소울메이드 코인’을 모으면, ‘소울메이드 상점’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마스터 소울링’을 비롯한 여러가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간편한 조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조이맥스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는 월간 이벤트 컨텐츠를 추가했다.

월간이벤트는 매월마다 진행하는 이벤트로 챔피언쉽, 테마런, 슈퍼리그 등 게임내 컨텐츠를 이용하면 일정량의 ‘월간포인트’가 획득 가능하다. 획득한 ‘월간포인트’로는 월간 코스튬, 골드 등 다양한 보상이 들어있는 ‘월간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월간 코스튬 기능이 추가되었다. 월간 코스튬은 ‘월간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코스튬으로 매 월 이달의 월간코스튬이 지정되며 선정된 코스튬을 월간상자에서 획득하여 보유하고 있을 경우 테마런/챔피언쉽에서 점수 보너스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테마런 이용방식이 개편되었다. 기존에는 50명이 1개의 그룹에서 높은 점수로 순위를 매겨 차등하게 보상을 획득하였으나, 이제는 하나의 테마에서 해당 리그에 참여한 전체 유저들과 높은 점수로 순위를 매겨 차등하게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