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게임빌, ‘피싱마스터’ 신규 리뉴얼 콘텐츠 ‘증명의 바다’ 오픈…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블랙 위도우’ 테마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게임빌, ‘피싱마스터’ 신규 리뉴얼 콘텐츠 ‘증명의 바다’ 오픈…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블랙 위도우’ 테마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2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 ‘피싱마스터’ 신규 리뉴얼 콘텐츠 ‘증명의 바다’ 오픈 ⓒ게임빌
게임빌, ‘피싱마스터’ 신규 리뉴얼 콘텐츠 ‘증명의 바다’ 오픈 ⓒ게임빌

게임빌, ‘피싱마스터’ 신규 리뉴얼 콘텐츠 ‘증명의 바다’ 오픈

게임빌이 장수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신규 리뉴얼 콘텐츠 ‘증명의 바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무한 대전’에서 완전히 새롭게 바꾼 ‘증명의 바다’는 도전형 콘텐츠로 하루 3회 도전할 수 있다. 보다 강력한 물고기들을 상대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서 자신의 능력을 한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도전의 장이다.

증명의 바다는 총 12개의 라운드로 구성되며 각 라운드마다 ‘시련’이라는 시스템에 의해 플레이 난이도가 달라진다. ‘시련’은 ‘물고기 기본 능력치 증가’, ‘방어 스탯 증가’, ‘유저 디버프’, ‘스킬 봉쇄’ 등 상위 카테고리 아래 다양한 세부 조건이 부여되며 유저들은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더욱 어려운 시련을 마주하게 된다. 게임 내 콘텐츠 가운데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자신에 랭킹에 따라 ‘증명의 트로피’, ‘레드스타’ 등 다양한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블랙 위도우’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의 기대 신작 영화 ‘블랙 위도우’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옐레나 벨로바’와 ‘레드 가디언’이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합류했다.

또한 영화 ‘블랙 위도우’의 유니폼 4종이 새로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블랙 위도우’, ‘옐레나 벨로바’, ‘레드 가디언’, ‘태스크마스터’ 등 캐릭터들의 영화 테마 신규 유니폼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의 대표 콘텐츠 ‘레전더리 배틀’에 영화 ‘블랙 위도우’ 테마를 구현해 이용자들이 영화에 등장하는 영웅들과 배경들을 재구성한 3개의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콘텐츠 ‘퓨처 패스’도 공개했다. ‘퓨처 패스’는 시즌 동안 기존 콘텐츠들을 진행하여 패스 포인트를 획득하고, 특정 패스 포인트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컨텐츠로 이용자들은 ‘퓨처 패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존 영웅들의 승급과 잠재력 개방 기능을 도입했다. ‘블랙 위도우’는 티어-3 승급과 새로운 얼티밋 스킬 획득이 가능해졌다.

마지막으로 ‘옐레나 벨로바’, ‘레드 가디언’, ‘데어데블’, ‘모킹버드’, ‘에이전트 13’의 잠재력 개방 기능도 적용됐으며 ‘레드 가디언’은 잠재력 각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차원 임무의 스테이지 11~15 난이도가 추가됐다.

네오위즈, ‘사망여각’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는 루트리스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사망여각’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사망여각은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메트로베니아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딸이 진실을 파헤치고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저승세계로 들어가 겪는 모험을 담고 있다. 사망여각은 망자가 염라대왕에게 심판을 받기 전 저승사자와 함께 묵는 여각을 뜻하는 것으로, 한국적인 소재와 흰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만을 활용해 동양적인 색채를 살려낸 아트그래픽 등이 특징이다.

지난 2019년 12월 데모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 독특한 분위기와 게임성으로 게이머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2018’ 스토리 부문 수상,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7’에서 베스트 기대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사망여각은 스팀(Steam)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될 예정이며, 이후 다양한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재미와 독창적인 개성을 갖춘 또 다른 인디 게임 ‘사망여각’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개발사와의 긴밀한 협력은 물론 네오위즈가 보유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라카투의 구애’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가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봄 시즌을 맞이해 ‘라카투의 구애 프로젝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5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곰 삼형제가 ‘라카투’라는 새의 짝을 찾아주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용자들은 퍼즐을 클리어하고 ‘깃털’을 수집해 봄 시즌 한정판 장식품들을 구입해 ‘숲속 파티장’을 꾸밀 수 있다. ‘라카투의 구애 프로젝트’는 원작 ‘위 베어 베어스’ 애니메이션 시즌4의 23화 ‘윙맨(Wingman)’을 콘셉트로 제작했으며, 27종의 새로운 이벤트 미션으로 다양한 보상과 재미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숲속 파티장’의 꾸미기를 완성하면 최종 보상으로 주어지는 특별한 액자도 관심을 모은다. 월드맵에서 사용하는 이 액자는 ‘라카투의 구애 프로젝트’ 이벤트를 진행하며 꾸민 아기자기한 파티장의 사진을 보관하는 기능으로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선데이토즈 권태혁 PD는 “봄 시즌을 맞아 아기자기한 꾸미기 이벤트와 신규 퍼즐 콘텐츠를 담은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다양한 미션을 전개하며 희소성 높은 액자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꾸미기를 즐기고 보관하는 이색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 신규 챕터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는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 RPG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인 4색의 매력적인 ‘도깨비’ 캐릭터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만나 잃어버린 행운과 운명을 찾아가는 기존 스토리에 이어 신규 챕터 ‘그슨대’와 ‘새로운 가족’이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챕터에서는 중대한 비밀을 쥐고 있는 또 다른 캐릭터가 등장해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새로운 캐릭터와 남자 캐릭터간의 과거 이야기가 전개되며, 뮤즈원이 되기 위한 또 다른 시련과 도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그 밖에 따뜻한 봄을 맞아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데이트 콘텐츠, ‘하현의 벛꽃 데이트’도 새롭게 추가됐다. 유저들은 신규 영원 카드와 의상 등 달콤한 벚꽃향이 가득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출근’ 콘텐츠 등 시스템 개선이 진행되었으며, 카드 성급 및 여주인공의 레벨 확장이 추가돼 도깨비 캐릭터와 유저 자신의 성장을 동시에 경험하는 등 ‘워너비챌린지’만의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

한편,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이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부터 열흘간 ‘네 벚꽃의 꽃말이 궁금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마일리지를 사용해 ‘하현’ 캐릭터가 담긴 ‘한정판 영원’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업데이트 등 시즌 7 콘텐츠 정식 출시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업데이트를 비롯한 시즌 7 신규 콘텐츠를 라이브 서버에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펍지주식회사는 비켄디 세계관을 공개하며 유저들의 다양한 해석과 궁금증을 불러모은 바 있다.

새로워진 비켄디에서 유저들은 공룡 컨셉의 다이노랜드(Dinoland), 버려진 기차와 화물 컨테이너가 쌓인 기차 기지(Cargo Depot) 등 새로운 랜드마크와 은폐 및 엄폐가 가능하도록 지형물이 추가된 전장을 탐험할 수 있다. 또한 세 대의 외곽 순환 열차와 여섯 대의 내륙 왕복 열차를 이용해 전장 곳곳을 이동하며 새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맑거나 눈이 내리는 날씨 속에서 전투를 펼치게 되며, 맵 전반적으로 눈이 제설되면서 기존 스노우 바이크 및 스노우 모빌 대신 이륜 및 삼륜 오토바이 등 일반 차량을 이용하게 된다.

이 밖에도 신규 총기 ‘모신 나강(Mosin Nagant)’이 비켄디와 에란겔에 추가됐다. 모신 나강은 ‘Kar98k’와 성능, 사용 탄약, 부착물은 같지만 고유한 외관과 사운드를 자랑해 유저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업데이트와 함께 ‘서바이버 패스: 한랭전선(Cold Front)’이 시작돼, 보다 풍성한 시즌 7을 경험할 수 있다. 시즌 미션은 세 가지 트랙으로 구성돼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하나씩 공개된다. 이외 미션 난도가 점점 증가하며 완료 시 많은 경험치를 보상받는 프로그레스 미션, 생존 테마의 고난도 챌린지 미션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과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또한, 패스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맵 곳곳에 스폰되는 상자 속 디스크를 획득, 커뮤니티 미션을 달성해 인게임 스킨 보상을 받고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신화’ 최고 등급 코스튬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23일,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화’ 등급 코스튬 진급 시스템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신화’ 등급 코스튬은 희귀, 서사, 전설 등급에 이은 ‘테라 클래식’ 최고 등급 코스튬으로, 업데이트 이후 획득하는 ‘전설’ 코스튬에 특수 진화 재료를 사용해 ‘신화’ 등급 진급에 성공하면 캐릭터 외형의 변화와, 전투력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월드보스’ 도전 길드 중 1~3위 길드 보상 또는 PK(Player Killing) 지역, 잡화점 내 ‘코스튬 교환 상점’ 등에서 특수 진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 강인한 인상의 신규 ‘마피아 코스튬’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더 했다.

이와 함께, 초월 시스템의 최대 레벨을 600레벨로 확장, 숙련 시스템의 최대 레벨을 70레벨로 상향 조정했으며, ‘용맹의 아레나’ 플레이 타임을 3분으로 축소, ‘명예의 아레나’ 매칭 준비 시간을 10초로 단축하고 ‘스피드패스권’ 사용 대상 던전을 ‘유적-악몽’으로 확대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3일부터 오는 5월 6일까지 ‘레드다이아’, ‘강화 가속 상자’, ‘펫 성장 지원 상자’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황금 연휴 기념 7일 출석 이벤트와, 일정 개수의 ‘레드다이아’를 소모한 이용자에게 특정 비율의 ‘레드다이아’를 다시 돌려주는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매주 화, 목, 토요일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보스레이드’를 5월 6일까지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하루 2회씩 던전에 참여해, 보스에 입히는 피해도에 따라 ‘골드’, ‘보석 도안’, ‘보석 파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받는다.

블레이드 & 소울, 라이브 월드 ‘하늘공원에서 어트랙션!’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소울’이 라이브 월드에서 ‘하늘공원에서 어트랙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엔씨는 이벤트 던전 ‘요란법석 하늘공원’을 선보였다. 이용자가 이벤트 던전에서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하늘공원 기념품 6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소울 멤버십 이용자는 ‘하늘공원 기념품 5개’를 추가로 얻는다. 이벤트 던전은 ‘재룡림의 녹명촌’이나 ‘통합던전’에서 입장할 수 있다.

획득한 ‘하늘공원 기념품’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세트 ‘청명’, ‘청명 모자’, ‘청명 마스크’ △‘빛나는 보석망치’ 등의 다양한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비룡공상에서 교환 가능한 아이템 중 하나인 ‘하늘공원 깜짝상자’를 열면 ‘적심린 파편’, ‘사화강’, ‘황귀린’ 등 아이템 1종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블소는 프론티어 월드의 업데이트 콘텐츠를 예고했다. 이용자는 신규 직업 ‘린검사’와 신규 필드 ‘거신의 심장’을 5월 13일 프론티어 월드에서 만날 수 있다.

신규 직업 ‘린검사’는 빠른 이동 속도를 이용한 육탄전에 강한 직업으로 PvP 전투에서 활용도가 높다. 신규 필드 ‘거신의 심장’은 최상위 시간제 필드 콘텐츠로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이코리아 시즌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에 신규 ‘이코리아 시즌’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는 세계 최초의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매직: 더 개더링’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매일 주어지는 다양한 매직패스 퀘스트들을 진행하고 ‘고대 코르족의 전사 나히리 스킨’을 비롯해 레벨 부스트 단기 이용권, 이모티콘, 플레이어 아이콘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매직: 더 개더링의 차원 중 하나인 ‘이코리아’ 컨셉의 맵을 추가해 이용자들은 더욱 다양한 분위기의 맵에서 대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신규 플레인즈워커 화틀리도 함께 선 보인다. 화틀리는 백색/적색 속성의 플레인즈워커로 소환 시에 가장 체력이 높은 아군에게 지속 회복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스킬 사용시 적군에게 피해와 넉백 효과를 주는 등 다방면으로 활약이 가능하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17주년 기념 ‘호텔 메이플’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17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호텔 메이플’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호텔 메이플’ 이벤트에 참가하는 유저에게는 자동으로 VIP 멤버십 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6월 10일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17주년 코인’을 모아 ‘멤버십 포인트’를 구매하면 ‘VIP 멤버십 등급’을 높일 수 있다.

‘VIP 멤버십 등급’은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각 등급에 도달할 때 마다 ‘경험의 코어 젬스톤’,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100개’, ‘태풍성장의 비약’을 획득할 수 있고, ‘호텔 메이플’ 샵에서 구매 가능한 물품이 늘어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14일까지 오픈하는 ‘호텔 메이플 샵’에서는 ‘카르마 스타포스 15성 강화권’,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 링’, ‘영원한 환생의 불꽃 5개 패키지’ 등 아이템을 판매한다. 또, 140레벨 이상 200레벨 미만 캐릭터에 한해 ‘17주년 코인’ 100개를 지불하고 ‘메이플 인피니티 풀’에 입장하면 최대 10레벨 상승 효과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게임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아케인리버 사냥터’ 효율과 ‘엘리트 챔피언’ 패턴을 개편하고, 유저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는 ‘봄봄 프로젝트’를 통해 캐릭터의 헤어 및 성형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정보 공간을 수정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영웅 장신구 합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영웅 장신구 합성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영웅 등급 장신구를 합성해 고대 등급의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게 돼 보다 쉽고 빠르게 캐릭터의 전투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 캐릭터 능력치를 올려주는 5등급 망토와 장비 35 강화 달성 시 속성에 상관없이 모든 마법석을 장착할 수 있는 무지개 마법석 소켓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변경 사항도 눈에 띈다. 이용자들은 이제 파티 진행 상태 중에도 배틀로얄 개인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됐으며 월드보스와 분쟁지 필드 보스 등장시 자신이 입힌 데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기여도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배틀로얄 프리시즌 리그 결승전도 23일 열린다. 총 상금 1500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게임 내 A3 TV와 아프리카TV A3 공식 방송국 등에서 동시 중계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