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대전 콘텐츠 ‘좀비 모드’ 오픈…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공개 임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대전 콘텐츠 ‘좀비 모드’ 오픈…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공개 임박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대전 콘텐츠 ‘좀비 모드’ 오픈 ⓒ넥슨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대전 콘텐츠 ‘좀비 모드’ 오픈 ⓒ넥슨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대전 콘텐츠 ‘좀비 모드’ 오픈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대전 콘텐츠 ‘좀비 모드’를 12일 업데이트했다.

‘좀비 모드’는 인간 진영과 좀비 진영으로 나뉘어 스릴 넘치는 추격전이 진행되는 게임 모드로, 이용자 중 1명이 좀비로 바뀌면서 시작된다.

좀비로 변한 이용자는 다른 상대와 접촉해 감염시킬 수 있다. 대전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이 좀비가 되면 좀비 진영이 승리하며, 대전 종료까지 좀비가 되지 않은 이용자가 한 명이라도 남아있으면 인간 진영이 이긴다. 해당 모드는 ‘댕키의 실험실’ 메뉴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이용자들이 게임에 적응하도록 돕는 ‘초보자 퀘스트’를 선보였다. ‘다오 리그’ 등 게임 내 리그에서 다음 게임모드를 표시하는 기능도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추가했다.

한편 넥슨은 웨딩 콘셉트의 치장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웨딩 케피 의상’, ‘웨딩 디지니 꽃장식’ 등 드레스와 슈트로 이루어진 의상을 게임 내 상점에서 만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신규 월드 ‘엘리아 반도’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12일, 코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월드 8 ‘엘리아 반도’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여덟 번째 신규 월드 ‘엘리아 반도’에서는 지난 월드 7 ‘베르메시아’에서 행방을 감춘 주요 인물 ‘데카네’가 등장하며 콘텐츠가 진행된다. 또한, 신규 ‘모험던전’ 27종과 ‘체이서 던전’ 5종이 추가되고, 영웅 레벨이 140까지 확장된다.

더불어, 12일과 오는 26일에 등장 예정인 명계 콘셉트의 신규 아바타 ‘황천의 인도자 명화린’과 ‘하얀사신 루퍼스’, 오는 19일과 6월 2일에 각각 추가될 예정인 SS급 신규 돌격형 ‘카나반’ 체이서와 수호형 ‘제로’ 체이서는 이용자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월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출석, 미션, 버닝타임’ 3종류로 구성된 ‘찬란하게 성장하는 모험가’ 이벤트로 다양한 캐릭터 성장 재료를 증정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기간 내 출석과 특별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면 성장 재료 ‘찬란한 샤이니’, ‘화려한 샤이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주말 ‘버닝타임’에 전투를 진행하는 이용자들은 환영의 미궁 2회 추가 입장, 대전 경험치 3배, 차원괴수 골드 2배, ‘모험던전’ 골드 200% 및 ‘몬스터카드 2장’을 추가로 제공받는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공개 임박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공개 사전 이벤트를 1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규 클래스 너의 이름은?’ 이벤트는 5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 내 낱말 퍼즐 속 숨어있는 클래스 이름을 추리해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S6(1명) △갤럭시 버즈(4명)를 선물로 제공한다.

신규 클래스 실루엣 이미지도 점검 시간을 통해 소통하는 실시간 방송 ‘모아시스’서 공개했다. 이용자는 공개된 실루엣의 외형을 통해 클래스를 유추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실시간 방송 콘텐츠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2020년 1분기 실적 발표

엔씨소프트가 2020년 1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7311억 원, 영업이익 2414억 원, 당기순이익 1954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 이익은 104%, 204%, 당기순이익은 162% 상승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37%, 71%, 261%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6,346억 원, 북미/유럽 190억 원, 일본 129억 원, 대만 118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52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5532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2120억 원, 리니지2M 3411억 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448억 원, 리니지2 264억 원, 아이온 101억 원, 블레이드&소울 196억 원, 길드워2 125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는 2020년 1분기에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리니지2M 출시 효과가 반영된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54% 증가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리니지M과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9%, 20% 상승했으며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9%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는 모바일과 PC·콘솔 플랫폼에서 제작 중인 다양한 신작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2020년 1분기 실적 발표

선데이토즈가 2020년 1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매출 284억 원, 영업이익 29억 원, 당기순이익 79억 원을 기록한 1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 대비 매출 5.9%, 영업이익 261%, 당기순이익 373% 등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외 주요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과 전년 4분기 해외에 출시한 ‘디즈니 팝 타운’의 시장 안착에 따른 마케팅 비용 감소가 배경으로 분석된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실적 대비해서도 매출 41%, 영업이익 49%, 당기순이익 176%가 성장한 수치로, 1년 만에 자리매김한 해외 및 광고 매출의 약진을 입증했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고마진의 광고 사업이 전년 동기 대비 70%대 성장하며 해외 사업 안정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감소, 기타 투자 수익 등에 힘입어 2015년 1분기 이후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아울러 해외 사업 역시 올 1분기 매출의 40% 비중이 집계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2분기부터 연말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기존 인기작들에 신작들을 더해 국내외 시장에서 다각화된 매출과 고객층을 확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2분기 중 모바일게임 ’디즈니 팝 타운’의 태국 출시를 시작으로 ‘애니팡4’와 카툰네트워크와의 협력작, ‘BT21 팝 스타’ 등 다수의 신작을 국내외 시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