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조이맥스, ‘삼국지 제후전’ 국내 3대 마켓 공식 출시…컴투스, ‘내가 그린 서머너즈 워’ 이벤트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조이맥스, ‘삼국지 제후전’ 국내 3대 마켓 공식 출시…컴투스, ‘내가 그린 서머너즈 워’ 이벤트 전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컴투스, ‘서머너즈 워’, ‘내가 그린 서머너즈 워’ 이벤트 전개 ⓒ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내가 그린 서머너즈 워’ 이벤트 전개 ⓒ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내가 그린 서머너즈 워’ 이벤트 전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팬아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는 올해 ‘서머너즈 워’ 6주년 시즌을 맞아 지난 6년 간 게임을 즐겨온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게임 안팎으로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 8일부터 게임 속에서 여섯 가지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글로벌 서비스 6주년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게임 밖에서도 ‘서머너즈 워’를 통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세계 유저가 직접 참여하는 팬아트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팬아트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속 콘텐츠를 활용해 6주년 축하 그림을 그리는 참여형 이벤트로, ‘서머너즈 워’ 유저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서머너즈 워’ 몬스터를 활용해 그리는 팬아트 이미지와 팬아트 스케치 과정을 담는 드로잉 영상으로, 두 가지 부문 중 선택해 참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자유롭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제작한 작품을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또는 ‘서머너즈 워’ 공식카페 공모전 게시판에 공개 업로드 한 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을 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응모한 작품 중 많은 호응을 얻은 작품의 참가자들에게는 ‘서머너즈 워’ 특별 한정 굿즈인 스노우볼을 비롯한 게임 아이템 등이 선물로 지급된다.

이 밖에도 이번 팬아트 이벤트와 함께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한 캘리그래피 이벤트도 전개된다. 팬아트 이벤트와 중복 참여 가능하며, ‘서머너즈 워’ 6주년 축하 멘트를 직접 손 글씨로 쓰고 ‘서머너즈 워’ 공식카페 캘리그라피 공모전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인플루언서 돌체토의 띠부띠부씰 스티커 7종과 서머너즈 워 배지, 직소퍼즐 등 한정 굿즈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조이맥스, ‘삼국지 제후전’ 국내 3대 마켓 공식 출시

조이맥스는 10일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제후전’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3대 마켓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국지 제후전’은 아시아 최고 인기 IP인 삼국지 테마를 기반으로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전략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조조, 유비, 관우, 태사자, 마초 등 삼국시대 전설의 명장을 직접 등용하고 육성하는 한편, 중국 전체 영토의 70% 규모에 달하는 400만km2의 영토 곳곳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전장을 지휘하게 된다.

이용자들은 기습 잠입공격, 병력 무력화 등의 버프와 디버프를 직접 생산하는 ‘책략 시스템’과 전투 외에도 군단 단위로 경매에 참여해 성을 획득하는 ‘명성 경매 시스템’ 등 한층 고도화된 전략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지리 및 지형적 특수성을 고려해 이용자가 스스로 성의 위치를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는 천도 시스템으로 자유도 높은 플레이가 가능하다.

‘삼국지 제후전’은 이번 공식 출시를 기념해 삼국지 타이틀 가운데 최초로 한국 이용자 전용 성 스킨을 선보인다.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이용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성공적인 공식 출시 염원을 담아 특별 제작된 이번 스킨에는 청사초롱 등이 배치된 것은 물론, 궁병 버프 까지 추가해 한국적인 색채를 담아냈다.

이용자들은 30일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한국 이용자 전용 성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공식 출시를 기념해 전설의 명장 마초, 조운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조이맥스 이길형 대표는 “공식 출시 기념으로 공개하는 한국 성 스킨 이름이 홍익인간이다. 단군의 건국이념이자 우리나라 최상위 이념인 홍익인간 정신을 토대로 이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들을 즐겁게 하겠다는 자사의 의지와 우리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 또한 게임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것이라는 기대를 담았다”라며, “많은 이용자들이 가장 한국적인 삼국지 SLG이자 가장 전략다운 삼국지 SLG ‘삼국지 제후전’을 즐겁게 플레이하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유저들이 강력한 투수를 육성할 수 있도록 레전드 및 스타 등급 투수 트레이너의 영입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포수 트레이너와 더불어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도 영입이 어려운 포지션으로 꼽히고 있다.

레전드 등급의 ‘바이올렛’과 슈퍼스타 등급의 ‘미호’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하여 강력한 마무리 투수 육성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캡틴 잭의 빵빵빵!’ 이벤트를 통해서 제노니아 특화 트레이너로 선발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줄 캡틴 잭 영입 기회를 늘린다. 이달 23일까지 10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캡틴 잭’을 영입할 수 있으며, ‘상급 홀로그램’, ‘코스튬 포인트’ 등 풍성한 보상도 함께 얻을 수 있다. 기존 출석부 보상은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스타 코어 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상향 조정한다.

지속적인 게임성 업그레이드를 이어가고 있는 ‘겜프야 2020’은 홍보 영상도 새롭게 제작했다. ‘이 세상 야구가 아니다’를 주제로 제작한 이번 홍보 영상은 우주로 뻗어 나가는 홈런 타구, 타자의 눈을 교란시키는 나만의 마구 등 게임 내 실제 영상으로 구성해 라이선스 야구 게임들과 차별되는 판타지 야구 게임의 장점을 극대화해 표현했다.

베스파, ‘킹스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IX : FALLEN FATE’ 진행

베스파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대규모 업데이트 ‘IX : FALLEN FATE’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폴른 페이트’는 ‘킹스레이드’ 세계관의 변곡점이 되는 업데이트로, 영웅 던전을 통해 성검의 용사 ‘카셀’과 사제 ‘프레이’가 어두운 운명에 의해 타락하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신규 영웅인 ‘마왕 카셀’과 ‘타락 프레이’ 테마로 메인타이틀 화면과 배경음악을 변경하고, 그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에피소드 ‘운명의 굴레’를 오픈했다.

스토리 던전 7종과 특별 던전 3종으로 구성된 ‘운명의 굴레’는 오르벨 중심가에 위치한 붉은 포탈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세 번째 스토리 던전부터는 9.5챕터 세계수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이용자에 한해 접근할 수 있다.

던전은 매일 최대 5회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보상으로 제공되는 ‘부서진 수호상’을 활용해 ‘전용보물 선택권(1각성)’, ‘초월 특성 포인트(5TP)’, ‘미지의 영혼 조각’ 등 푸짐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베스파는 ‘폴른 페이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두 번째 스토리 던전 ‘암흑의 대지’를 클리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신규 영웅 ‘마왕 카셀’과 ‘타락 프레이’를 지급한다.

전사 클래스의 물리 속성 영웅인 ‘마왕 카셀’은 마왕 상태에서 자신에게 걸려 있는 모든 피해 효과를 무력화시킬 뿐 아니라, 공격 측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타락 프레이’는 사제 클래스의 마법 속성을 가진 영웅이며, 빠른 마나 회복 속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버프와 디버프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마왕 카셀’이 보스로 등장하는 챌린지 레이드를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고, 신규 영웅 한정 코스튬을 선보이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2020 개발자 페스티벌 리그’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2020 개발자 페스티벌 리그’를 업데이트 하고,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신규 이벤트 ‘오늘의 쪽지’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되는 2020 개발자 리그는 스페셜 이벤트 채널에서 20인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이용자들이 각 맵에서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랭킹이 산정된다.

리그는 하루 8회에 나뉘어 진행되며, 50분 경기 이후 10분 휴식으로 구분된다. 또한, 다음 회차 시작 직전 이전 회차에 획득한 포인트는 0으로 초기화돼 매 순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개발자 리그 랭킹 보상은 신규 아이템인 ‘2020 개발자 리그 상자’와 ‘하늘 축제 쿠폰’으로, 개발자 코인 및 개발자 신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상자 내에는 ‘하늘축제 풍선 열기구’, ‘하늘축제 빵빵이’, ‘하늘축제 꽃목걸이’ 등의 아이템과 손상된 특등급 데이터 등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테일즈런너 홈페이지에서는 신규 이벤트로 ‘오늘의 쪽지’가 시작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테일즈런너 삐에로들이 전해주는 쪽지 힌트를 토대로, 하루에 한번 미션을 알아내고, 미션 완료 시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에게 전달되는 쪽지는 삐에로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나 퀴즈가 담겨 있다. 미션을 성공할 경우 이용자들에게는 개발자 페스티벌 관련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더 많은 쪽지를 해석하여 미션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손상된 1등급 데이터, 개발 코인 꾸러미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에는 휴몽의 뽑기판 아이템으로 여왕과 귀족 콘셉트의 왕관이 포함된 ‘엠프리스’ 아이템이 추가됐다. 또 휴몽의 주사위 보드판 아이템으로 SS등급의 신규 펫 ‘혼돈’과 낚시대 3종이 추가됐다. 끝으로, 이용자들이 신규 아이템 ‘써드 트레이딩 변경권’을 사용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이용하여 다른 아이템과 바꿀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테일즈런너는 매번 새로운 테마의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리그를 개최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전해 드리고 있었다”라며 “이번 개발자 리그에도 많은 분들이 참가해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가져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2020 개발자 리그에서는 지난해부터 제작된 다양한 개성의 맵들을 모두선보일 수 있어 개발자의 한 사람으로 정말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넥슨, ‘EA SPORTS™ FIFA 모바일’ 국내 양대 마켓 정식 출시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FIFA 모바일은 36개 리그, 650개 이상의 클럽, 1만7000명 이상의 실제 선수 등 FIFA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모바일게임으로,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여 언제 어디서든 축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지난 5월 14일부터 진행한 사전등록 이벤트에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국내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축구 플레이에 최적화된 조작법으로 쉽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짧은 시간 내 공격만 할 수 있는 ‘공격모드’, 감독이 되어 자신의 구단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리그’ 등 실제 축구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묘미를 경험할 수 있다.

넥슨 김용대 피파퍼블리싱그룹장은 “넥슨의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FIFA 모바일을 기다려 주신 많은 유저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라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완성도 높은 축구 게임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넥슨은 FIFA 모바일 론칭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매일 접속한 일자 별로 ‘[베이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팩 80+’, ‘10만 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별도 기간 없이 매일 플레이 시간에 따라 ‘훈련 경험치’, ‘스킬 부스트’ 등 구단 성장 아이템을 제공하고, 특정 구단주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인게임 재화 ‘FV(FIFA Voucher)’ 포인트를 지급한다.

리니지2M,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가 10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엔씨는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이달 24일 에피소드1 업데이트를 통해 ‘아덴’ 영지, 신규 클래스 ‘창(Spear)’, 새로운 서버 ‘바이움’ 등을 먼저 공개한다.

아울러 이달 23일까지 업데이트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시 24일에 ‘계승자의 장비 상자’,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V’, ‘계승자의 코인’, ‘풍요의 희귀 집혼석’을 받는다. ‘계승자의 장비 상자’에 들어있는 무기와 방어구,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V’는 캐릭터에 장착하거나 컬렉션에 넣어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계승자의 코인’은 매일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WELCOME 풍요의 시대’ 출석판을 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엔씨는 24일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TJ’s 쿠폰’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TJ’s 쿠폰’을 사용해, 과거에 강화 실패로 소멸한 희귀 등급 이상 장비 중 하나를 복구할 수 있다.

더불어 이용자는 리니지2M의 서비스 200일(6월 13일)을 기념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200 Days 레아의 선물’, ‘200 Days 축하 사절단’, ‘200 Days Party 축제의 시간’, ‘200 아데나 프리패스’, ‘돌아온 전설의 황금 마차’ 등 5종이다.

‘200 Days 레아의 선물’은 이달 17일까지 상점에서 ‘200일 전야제 상자’를 200 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상자에는 ‘200일 기념 레아의 목걸이 II’, ‘200만 아데나’, ‘레아의 주문서 상자’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다.

‘200 Days 축하 사절단’은 6월 24일까지 각 마을에 축제의 상인 NPC(Non-Player Character) ‘레아’가 등장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레아’를 만나 여러가지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200 Days Party 축제의 시간’은 출석 이벤트다. 6월 24일까지 데일리 메뉴에서 ‘풍요의 증표’와 ‘축제의 소환 상자’, ‘축제의 강화 주문서 상자’를 지급하며 ‘풍요의 증표’는 6월 24일 이후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다.

‘200 아데나 프리패스’는 6월 17일까지 텔레포트와 던전 입장 비용, 혈맹 일반 기부를 200 아데나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혈맹 일반 기부 시 ‘아인하사드의 은총’도 추가로 제공한다.

서비스 200일째인 6월 13일에는 ‘전설의 황금 마차’가 출현한다. ‘전설의 황금마차’는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축복받은 생명의 돌’ 등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판매한다. 모든 아이템은 아데나로 구매 가능하다.

프로야구 H2, 신규 ‘타이틀 홀더’ 투수 등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타이틀 홀더’ 투수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타이틀 홀더’는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며 MVP, 신인왕, 홈런왕 등을 수상한 선수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NC 찰리(2013 최우수 평균자책점), SK 김광현(2010 리그 다승왕), 삼성 윤성환(2009 리그 다승왕) 등 10명의 ‘타이틀 홀더’ 투수를 영입할 수 있다.

‘타이틀 홀더’ 투수는 특수능력 ‘선발’(피안타율 대폭 감소, 1회~5회까지 구위 대폭 증가, 6회 이후 변화 능력 대폭 증가)의 효과를 받는다.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전용 유학지(누벨칼레도니)에서 ‘타이틀 홀더’ 투수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엔씨는 이 밖에도 △신규 레전드 특수능력 ‘마운드의 폭격기’ 추가 △특수 능력 3종(완치된 새가슴(레전드), 정신적 지주(레전드), 돌직구(EX)) 밸런스 조정 △코치 강화 확률업 이벤트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챌린지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배틀그라운드’가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함께하는 ‘경쟁전’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쟁전’은 배틀그라운드의 진정한 실력을 검증하는 공식 등급 콘텐츠다. 매 판 결과에 따른 획득 포인트로 등급이 상승하고, 시즌 종료 후 등급에 따라 이용자의 명예심과 함께 이에 따른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로서 ‘경쟁전’ 플레이의 명예로움을 고취시키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명 스트리머도 함께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6월 10일부터 7월 7일까지 플레이한 스트리머의 ‘경쟁전’ 등급과 이용자의 ‘경쟁전’ 참여 횟수에 따라 총 6000만 원까지 적립된다. 기부처는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