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림산업, e편한세상 순천 어반타워 분양 예정…대우건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림산업, e편한세상 순천 어반타워 분양 예정…대우건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공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9.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림산업, 오는 10월 'e편한세상 순천 어반타워' 분양 예정

대림산업은 오는 10월 전남 순천 조곡동 일대에 'e편한세상 순천 어반타워'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면적 84~112㎡ 총 632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순천 지역을 동서로 잇는 봉화로와 가까워 교통환경이 우수하고, 서쪽으로 순천동천이 흐르고 동쪽으로 봉화산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대림산업의 설명이다.

대림산업 측은 "우수한 입지에서 보다 진화된 e편한세상 브랜드로 선보여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벌써부터 순천 내 수요는 물론 여수, 광양 등 인근 도시에서도 관심이 높다"며 "특히 청약을 통해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잡고자 하는 3040세대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2021년도 신입사원 공채 진행

현대엔지니어링은 2021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4일 전했다.

이번 공채는 건축, 인프라, 자산관리, 안전, 재경, 경영 등 6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지원요건은 정규 4년제 대학(이상) 졸업(예정)자면서 어학점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12일 오후 3시까지 받으며, 이후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등 절차를 거쳐 오는 2021년 1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엔지니어링 채용 홈페이지 또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우건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대우건설은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경기 수원 영통구 원천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3개동, 전용면적 77·84·117㎡ 총 1509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녹지가 풍부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평가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890만 원대로 책정됐다.

대우건설 측은 "지역 중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학군, 직주근접 등 최적의 입지여건을 누릴 수 있다"며 "여기에 1000가구가 넘는 푸르지오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향후 수원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SK건설, 화성·파주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소 본격 가동

SK건설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발전소인 화성연료전지 발전소와 파주연료전지 발전소 상업운전도 개시한다고 4일 전했다.

우선, SK건설은 한국남동발전과 함께 경기 화성 장안면 노진리 일대에 7017㎡ 규모 화성연료전지 발전소를 세웠다. 총 사업비 1414억 원이 투입됐으며 지난해 7월 착공해 지난 5월 공사를 마쳤다. 연간 16만5000MWh의 전력을 생산해 오는 2040년 4월까지 인근 지역 약 4만3000가구에 공급하게 된다.

아울러, 서울도시가스와 함께 경기 파주 월롱면 도내리 일원에서 진행 중인 파주연료전지 발전사업도 본격 상업운전에 돌입했다. 전력 생산과 공급은 물론, 도시가스 공급까지 지원하는 주민 상생형 사업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삼광글라스-이테크건설-군장에너지 3사 합병 신고서, 금감원 최종 승인

삼광글라스는 삼광글라스-이테크건설 투자부문-군장에너지 합병법인이 오는 10월 말께 출범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날 삼광글라스에 따르면 최근 금융감독원은 3사 합병을 위해 삼광글라스가 제출한 증권신고서에 대해 최종 승인을 내렸다.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한 것이다. 이로써 합병 진행에 속도가 붙은 만큼, 외부 불안 요소 없이 오는 29일 예정된 임시주총에서 3사 주주들의 최종 의사에 따라 합병법인 출범 여부가 결정되게 됐다는 게 삼광글라스의 설명이다.

임시주총에서 합병과 분할합병 안건이 통과되면 오는 10월 31일이 합병과 분할합병 기일이 돼 삼광글라스는 종합에너지기업으로 탈바꿈하게 될 전망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