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확장되는 세계관 시나리오로 승부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사, 확장되는 세계관 시나리오로 승부건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독자적인 스토리 업데이트 실시
‘킹스레이드’, 고대 ‘마도왕국’ 스토리 오픈
에픽세븐, 에피소드3 ‘설원에 울리는 찬가’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독자적인 스토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독자적인 스토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게임사들이 독창적인 스토리가 담긴 신규 시나리오 업데이트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독자적인 시나리오 추가 △배경 스토리 업데이트 △신규 에피소드 공개 등 다양한 이야기를 유저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시나리오 △던전 △수호신령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시나리오 ‘이계3막 2부 격동하는 신생제국’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로 지란평원을 침공한 마족의 음모에 맞서는 주인공의 여정을 담고 있다.

신규 4인 던전 ‘비탄의 설옥궁’도 추가됐다. 이 던전은 원작과는 다른 새로운 공략이 추가된 최종 보스 ‘수라왕’이 등장해 또 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던전을 완료하면 신규 모자인 ‘수라왕의 모자 도안’을 비롯해 △빛나는 전설 장비 제작 재료 △전설 무공서 △전설 비급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토리상 중요 인물을 모티브로 한 △검선 비월 △익산운 △천진권 등 신규 수호신령과 각 수호신령들에게 아이템을 선물해 친밀도를 상승시키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수호신령 친밀도 시스템’도 공개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령의 탑 △주간 던전 등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ALL NEW 블랙박스, 천하사절 주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출석이벤트 △미션이벤트 등을 통해 획득한 천하사절 주화를 모아 주화상점에서 △천하사절 수호신령 상자 △외형변형권 △무공·내공 초기화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는 대규모 업데이트 ‘X: Rebellion’을 진행했다.

‘리벨리온’은 9챕터 ‘판데모니움’까지 이어져온 ‘킹스레이드’의 세계관이 한층 확장되는 챕터로 한때 강력한 왕국으로 번영을 누렸으나 여신에 도전한 대가로 멸망해버린 고대의 ‘마도왕국’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9.5챕터 ‘시작의 땅’ 스테이지 클리어 시 오픈되는 포탈을 통해 10챕터 ‘리벨리온’으로 이동 가능하며 총 6명의 영웅으로 팀을 꾸려 새로운 적이 등장하는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클라우스’ 외 3명의 영웅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시나리오 던전을 모두 완료하면 ‘마도왕국 레이드’에서 최대 4배의 세트 옵션 효과를 발휘하는 신규 전설 장비 ‘증폭의 마도’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장비 ‘마도 공학 장비’와 이를 관리하기 위한 ‘발란세 공방’, 관련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마도왕국 레이드’ 3종을 공개했다.

10챕터 완료 시 개방되는 ‘마도왕국 레이드’는 △갈고리아 △지크프리트 △아스칼론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3종의 던전으로 구성돼 있다. 각 보스별로 제공되는 ‘마도 공학 장비’ 아이템과 성장 재료가 달라 필요에 맞는 던전을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도 왕국 레이드’에서 획득한 미감정 아이템은 ‘발란세 공방’을 통해 ‘마도 공학 장비’로 감정할 수 있다. 총 21종의 세트 장비로 구성된 ‘마도 공학 장비’는 기존 장비들과 다른 추가 능력치 옵션과 별도의 스킬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며 영웅 레벨 91이상부터 착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포탈 기능과 팀 레벨 개편 △영웅 최대 레벨 확장 △NPC 상점 구매 기능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으며, △보두앵 △비스카 △에피스 △카인 등 영웅 8인의 수영복 코스튬과 여름 시즈널 악세서리 5종이 함께 추가됐다.

베스파는 10챕터 ‘리벨리온’ 업데이트를 기념해 ‘킹스레이드’의 메인타이틀 화면과 배경음악, 앱 아이콘을 새단장했다. 더불어 오는 8일까지 ‘영혼 선택권’을 미션 달성 보상으로 제공하는 10챕터 한정 특별지령을 오픈하고 매일 출석만 해도 ‘전용무기 각성 전이 티켓’과 ‘마도 공학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은 신규 대륙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메인 스토리 ‘에피소드3: 설원에 울리는 찬가’를 오픈했다.

새로운 메인 스토리는 에픽세븐 세계관 북쪽에 위치한 신규대륙 ‘에우레카’가 오픈된다. 이용자들은 과거의 에우레카와 현재의 에우레카를 넘나들며 새로운 영웅들을 만나고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에우레카 대륙은 총 4개의 세력이 나눠 지배하고 있으며 이번에 업데이트된 ‘레펀도스 왕국’의 남부 지역을 시작으로 다른 지역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에우레카 대륙에서는 ‘기여도 교환소’를 각 세력이 관리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각 세력의 신용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높은 신용도를 달성하면 교환소를 통해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 꾸준한 플레이가 필요하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요청해온 ‘일괄 승급 기능’도 추가됐다. 이제 최대 레벨에 도달한 재료 영웅과 2성 등급의 영웅들 다수를 동시에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능하다.

에픽세븐 론칭 2주년과 에피소드3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1일까지는 총 7일에 걸쳐 △78레벨 전설 장비 세트 4종 △2주년 기념 아티팩트 △5성 등급 영웅 소환권 등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22일까지는 매일 10회씩 총 7일 동안 무료로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실장은 “에피소드3에서는 이전 에피소드를 통해 만나본 여러 영웅들의 과거와 거기에 얽힌 비밀을 풀어가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고 밝혔다.

그는 “개선방향 발표를 통해 언급한 것처럼 에피소드3에서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외에도 기존 콘텐츠에 대한 질적인 개선과 리뉴얼을 통해 이용자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다양한 영웅들이 오래도록 가치를 지닐 수 있도록 변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