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광클절’ 모델로 송가인 발탁…NS홈쇼핑,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 오픈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광클절’ 모델로 송가인 발탁…NS홈쇼핑,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모델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을 발탁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로고송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모델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을 발탁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로고송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 모델로 '송가인' 발탁

롯데홈쇼핑은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모델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을 발탁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로고송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송가인을 올해의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30초 분량의 로고송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오는 16일 롯데홈쇼핑 TV방송을 비롯해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이후 롯데월드타워 전광판 등 오프라인을 통한 홍보도 진행된다.

또한 오는 16일 부터 22일까지 광클절을 응원하는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각종 경품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의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은 오는 23일 부터 1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NS홈쇼핑,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 오픈

NS홈쇼핑은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내시피탐구생활은 '내 것이 되는 레시피'라는 뜻의 '내시피'를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든 요리 정보 콘텐츠다. 매주 1회씩 유튜브 자체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인 내시피 탐구생활은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춰 제작했다.

셰프의 영업장 및 푸드스튜디오, 자연 등 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현장감을 살리고, 모바일 요리 콘텐츠에 적합한 화면과 자막, 썸네일/쿠키 영상 등을 통해 다채로운 화면을 연출했다.

또한 신인호 셰프, 데이비드 리 셰프, 김봉수 셰프, 서현명 셰프 등 실제 밀레니얼 세대인 젊은 4명의 셰프가 출연해 전통 한식, 고기 요리, 양식, 디저트까지 각자의 특색이 묻어나는 레시피를 선보였으며, 따라하고 싶게 하는 독특한 요리 레시피와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코리아센터, 몰테일 쉽투비 이용료 없이 평생 전액무료 제공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몰테일 플랫폼의 무재고 창업 맞춤 서비스 '쉽투비'(SHIPTOB)의 월 이용료를 평생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쉽투비는 상품 소싱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판매상품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위해 타오바오, 티몰 등 중국 온라인 마켓의 저렴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다이렉트로 연결(연동)해 주는 서비스다.

상품 소싱부터 구매, 배송대행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선매입 비용, 물류창고, 재고부담 걱정 없이 국내 동일 상품대비 최대 10배 이상 저렴하게 상품을 소싱할 수 있다. 현재 4000여 곳의 온라인 쇼핑몰이 사용 중에 있는 쉽투비는 앞으로 월 이용료 없이 평생 전액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일회용품·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참여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국민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5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이다.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멀리해야 할 습관과 실천해야 할 습관을 각 한 가지씩 정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다음 참여 대상을 지목해 릴레이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던킨도너츠의 추천으로 이번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게 됐으며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원두커피 세븐카페 구매시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하면 200원을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고고챌린지 세븐카페 할인 행사는 총 1만 잔 한정으로 진행되며,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고고챌린지 게시물)과 모바일앱에서 할인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확인한 후 카운터에 제시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다음 참여자로 엔제리너스를 지목했다.

갤러리아百, 독보적인 하이주얼리 브랜드 위용 강화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0일 명품관에 이탈리아 하이주얼리 브랜드 '부첼라티'를 국내 최초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1919년에 창립된 부첼라티는 100년역사를 자랑하며 특별한 색의 흔하지 않은 원석을 사용하며, 표면에 텍스처 느낌을 준 화이트 및 옐로우 골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르네상스 시기의 전통적인 이탈리아 공방 기법을 이어받아 제품을 생산하며 국내 단독 매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부첼라티는 리치몬트 그룹이 소유하고 있으며, 창시자 마리오 부첼라티 일가가 경영 전반에 관여하고 있다.

대표 컬렉션은 '마크리'(Macri) 라인으로 금속의 표면에 실키한 텍스처 감을 주는 새김질의 '리가토' 각인기술을 활용, 순금을 부드러운 실크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표면을 통해 반사되는 빛은 수천갈래로 퍼져나가며 제품을 더욱 아름답게 빛내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