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오비맥주, 투명병 ‘카스’ 뮤즈로 배우 윤여정 발탁…오리온홀딩스,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와 MOU 체결
[식품오늘] 오비맥주, 투명병 ‘카스’ 뮤즈로 배우 윤여정 발탁…오리온홀딩스,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와 MOU 체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 오비맥주, ‘투명병’ 카스 뮤즈로 ‘솔직한’ 배우 윤여정 발탁
오비맥주, ‘투명병’ 카스 뮤즈로 배우 윤여정 발탁 ⓒ오비맥주

오비맥주, 투명병 ‘카스’ 뮤즈로 배우 윤여정 발탁

오비맥주는 27년 만에 새롭게 바뀐 ‘올 뉴 카스’의 뮤즈로 배우 윤여정을 발탁하고, 신규 TV 광고 ‘윤여정의 진짜가 되는 시간’ 편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투명병에 담긴 올 뉴 카스의 심플함과 투명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배우로 최근 전 세계가 주목하는 배우 윤여정을 선택했다. 윤여정과 함께한 카스의 새로운 캠페인 ‘진짜가 되는 시간’은 윤여정의 목소리와 제스처를 통해 “진짜가 되자”, “자신에게 솔직해지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는 인간관계에 대한 배우 윤여정의 솔직한 이야기를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했다. 평소 깐깐하고 예민해 사람들과 관계 맺기가 어려웠다는 진솔한 고백과 함께 ‘나부터 투명하게 속마음을 싹 드러내면 상대방도 마음을 연다’는 현실적인 조언을 담았다.

오비맥주는 자신에게 솔직하고, 자신의 생각을 망설임 없이 표현하는 윤여정을 젊은 세대에게 영감을 주는 인물이자 카스의 브랜드 가치와 일치한다고 판단, 카스의 뮤즈로 발탁했다. 또한 오랜 시간 한국인의 사랑을 받아온 윤여정의 ‘국민 배우’로서 확고한 입지 역시 지난 10년간 국내 맥주시장 1위 자리를 지킨 ‘카스와 어울린다는 판단이다.

카스는 과거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투명병 카스는 또다시 젊은 세대들에게 이제 ‘진짜가 될 시간’이며 투명하게 스스로를 내보일 때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보낸다. 오비맥주는 앞으로 배우 윤여정과 함께 이 시대의 솔직함과 당당함을 상징하는 인물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온홀딩스,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와 MOU 체결

오리온홀딩스는 국내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와 청소년·성인용 결핵백신 기술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진단키트 사업에 이어 백신 분야까지 중국 제약·바이오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오리온홀딩스는 지난 3월 설립한 중국 내 합자법인을 통해 큐라티스의 청소년·성인용 결핵백신 기술을 도입하고 중국 내 임상·인허가를 추진하는 등 중국시장 내 결핵백신 상용화를 추진한다. 큐라티스는 중국 내 임상을 위한 개발·기술 지원을 맡는다. 또한 양사는 중국 내 결핵백신의 임상 비용을 50%씩 분담하는 데도 합의했다. 이와 함께 향후 오리온홀딩스는 합자법인을 통해 자체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중국 파트너사인 국영 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의 지원으로 현지 판매를 한다는 전략이다. 큐라티스는 결핵백신 생산 노하우를 합자법인에 이전하는 등 결핵백신 생산·판매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현재 결핵백신은 전 세계적으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BCG만이 상용화돼 있으며, 영유아기 이후의 청소년, 성인용 결핵백신은 전무하다. 중국의 잠재 결핵보균자는 약 3억5000만 명에 이르고, 향후 고령화로 노령층의 결핵환자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당국에서도 폐결핵을 중점 관리 전염성 질병으로 지정할 정도로 결핵 예방에 대한 관심이 큰 만큼 결핵백신의 시장성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 어워즈 첫 대상에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

롯데는 ‘롯데 어워즈’ 첫 대상의 주인공으로, 친환경 생수 ‘아이시스 ECO’를 출시한 롯데칠성음료의 생수지원팀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는 그동안 영업, 마케팅 등 직무별로 진행했던 개별 시상식을 통합해 롯데 어워즈를 새롭게 만들었다. 이 상은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롯데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 사례에 수여된다.

롯데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40분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컨퍼런스A홀에서 ‘2021 롯데 어워즈’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BU(Business Unit)장, 수상사 대표이사, 팀원들이 참석했다.

롯데 어워즈 대상은 롯데칠성음료 생수지원팀에 돌아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초 국내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생수 제품 아이시스 ECO를 발매하며 친환경 패키징 문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포장재 절감 효과는 물론 환경에 대한 소비자 인식변화, 기업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바가 인정됐다. 

최우수상은 롯데케미칼, 롯데홈쇼핑, 롯데렌탈 등 3개사의 각 팀에 주어졌다.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부 PC중합팀은 자체 촉매를 개발함으로써 수입에 의존하던 촉매제의 수급 리스크를 해소했다. 롯데홈쇼핑 마케팅팀은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10월 진행된 이 쇼핑 행사는 TV와 모바일을 통합한 역대 최대 규모로, 차별화된 가격과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제고했다. 롯데렌탈 그린카의 브랜드파트 등은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앱 사용성을 개선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고려은단헬스케어, SNS 퀴즈 이벤트 진행

고려은단헬스케어가 오는 28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고려은단헬스케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고려은단 비타미녀씨의 성분을 맞히는 내용의 퀴즈 정답을 게시한 후 친구를 태그하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고려은단 비타미녀씨(60정)’와 ‘고려은단 비타1000 마스크팩(20p)’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30일 게시글의 댓글·당첨자 다이렉트 메시지로 공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