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e-프리퀀시 1회 음료 주문 20잔 제한…이마트, 라방 최적화 ‘스튜디오e’ 오픈
[유통오늘] 스타벅스, e-프리퀀시 1회 음료 주문 20잔 제한…이마트, 라방 최적화 ‘스튜디오e’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여름 e-프리퀀시 사은품 ⓒ스타벅스

스타벅스, e-프리퀀시 1회 음료 주문 20잔 제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5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장 오프라인 주문의 경우 1인 1회 주문 시 제조음료를 최대 20잔까지 주문 가능하도록 한시적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이번 주문 제한 운영은 음료 대량 주문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2종과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으로 구성된 여름 e-프리퀀시 사은품 경험의 기회를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해 본래의 사은행사의 의미가 잘 전달되기 위한 결정이다.

현재 1회 주문 시 최대 20개의 아이템 주문이 가능하도록 운영되고 있는 사이렌 오더와 최대 주문 수량을 동일하게 해 매장 오프라인 주문 시에도 1인 1회 최대 20잔의 제조음료 주문이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사이렌 오더는 기존과 동일하게 음료, 푸드 등 품목에 상관없이 최대 20개 아이템까지 주문 가능하다. 아울러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사은품을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스타벅스 e-프리퀀시 행사는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매년 여름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되는 대표적인 사은 행사로, 이번 여름 e-프리퀀시 기간에는 고객의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최소화해 고객과 파트너 모두에게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e-프리퀀시 이벤트가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마트, 라이브 방송에 최적화된 ‘스튜디오e’ 오픈

이마트는 이마트 본사 6층에 105㎡(약 32평) 규모의 다목적 스튜디오 ‘스튜디오e’를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튜디오e에는 실시간으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방송 화면에 삽입하고, 촬영 중 출연자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부조정실을 갖춰 라이브방송에 최적화된 인터넷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방음 설계와 다양한 조명, 이동식 간이 조리시설로 이마트의 상품을 더욱 생생하게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이마트가 직접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를 개설하며 라이브 방송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스마트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생방송이 가능한 라방이 차세대 커머스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스튜디오e 공간에서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비롯한 각종 라이브 방송을 촬영해 이마트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온-오프 경계 없이 고객에게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유통사업본부, ESG 경영 판촉물 캠페인 전개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전 직원이 ESG 경영을 실천하고 강화해 나가고자 판촉물 Re-Lif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판촉물은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사용되는 각종 POP나 집기, 진열장비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롯데유통사업본부 전국 1400여명의 직원들은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의 매장 내 판촉관리를 담당하며 많은 판촉물을 접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판촉물들은 소모품으로 인식돼 무분별하게 사용되거나 활용도가 떨어져 창고에 방치되는 사례, 사용되고 남은 판촉물이 버려지는 사례 등이 있어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이러한 판촉물의 재분배, 재활용을 통해 새 생명(Re-Life)을 부여함으로서 환경보호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직원이 현장 활동간 남거나 방치된 판촉물이 있을 경우, 별도 모바일 협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시하고 댓글을 통해 자발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로컬쉐어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수가 필요해 바로 활용이 불가능한 판촉물의 경우는 현장관리자가 수거·리폼해 필요한 매장에 재설치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제성도 추구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군 장병에 위문품 전달

오비맥주는 국군장병을 위해 위문품을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위문품 전달식은 지난 10일 경기도에 위치한 육군 제9보병사단(백마부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영업부문 최상범 부사장과 김동호 제 9보병사단장과 군부대 관계자 등 방역을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오비맥주는 이날 제 9보병사단을 위문해 수면과 스트레스, 심박수 체크로 건강한 군 생활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밴드와 무더운 여름철 실외 활동 필수품인 쿨토시 등 1000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청년떡집, ‘놀면 뭐하니?’ 효과로 매출액 400% 신장

푸드테크 전문 기업 양유의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전통 떡 간식 제품 협찬을 진행하며 주말 기준 전주 동기 대비 매출액이 약 400% 이상 신장했다.

지난 8일 방영분에는 유재석의 부캐 ‘유야호’가 제작 중인 남성 보컬그룹 프로젝트 ‘MSG 워너비’의 후보 멤버들이 간식을 먹는 장면을 통해 청년떡집 ‘타이니탄 스페셜 보라팩’이 소개됐다. 청년떡집은 전통 문화를 통해 재미를 선사하는 놀면 뭐하니?의 방송 콘셉트와 전통 간식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는 청년떡집의 브랜드 정체성이 부합한다고 판단해 대중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떡을 알리고자 이번 협찬을 진행하게 됐다.

방송에서 소개된 타이니탄 스페셜 보라팩은 청년떡집이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패키지에 넣어 출시한 떡 상품이다. 블루베리 향이 가득한 ‘보라베리크림떡’, 신선한 자연 치즈를 넣은 ‘뉴욕치즈케익크림떡’, 상큼한 과즙 맛의 ‘딸기크림떡’ 등 청년떡집의 베스트셀러 3종 구성으로 출시됐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