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소녀교육 프로젝트’ 3년 만에 성료…이마트, 선풍기·에어컨 할인행사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 ‘소녀교육 프로젝트’ 3년 만에 성료…이마트, 선풍기·에어컨 할인행사 진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4.25 11: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가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CJ

CJ, ‘소녀교육 프로젝트’ 3년 만에 성료

CJ는 베트남 소수민족 소녀 교육과 고용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진행한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CJ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는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2019년 2월부터 올해 4월까지 3년간 베트남 내에서도 소수민족 비율이 높고 생활환경이 낙후된 곳으로 손꼽히는 하장성, 닌투언성, 속짱성 지역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수민족 소녀들의 교육·학교 접근성 확대 △소수민족 소녀들과 여성들을 위한 고용 기회 증진을 목표로, 3년간 약 4만2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반적인 소녀교육 인식 개선과 환경 변화를 위해 학부모는 물론, 지역 주민, 교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대상을 포함했으며, 다양한 교육과 진로 탐방 기회 제공, 지역 내 기업·기관과 연계한 여성 취업 지원 등 각 대상별 실질적인 지원도 함께 펼쳤다.

먼저 교육·학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학생, 지역 관계자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 기술 훈련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울러 학교 내 성차별·성폭력 방지를 위한 전담 상담 교사와 교육 행정가를 양성하고, 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분기별 인식 개선 활동을 추진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지역 노동 시장과 연계해 여학생과 저소득층 여성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했고, 소수민족 여학생에게 양질의 직업 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했다. 

이마트, 선풍기·에어컨 할인행사 진행

이마트가 오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대대적인 선풍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총 10만대 물량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만여 대보다 2배 가량 늘렸다. 봄 시즌 선풍기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대표상품으로 지난해 2만8000여대 판매되며 이마트 전체 선풍기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일렉트로맨 표준형 선풍기'를 정상가(4만4900원)에서 행사카드 구매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 역시 행사를 진행한다. 5월 8일까지 LG 에어컨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20만 원 상품권 증정하고, ‘LG 휘센타워’와 ‘LG 360° 공기청정기’ 동시 구매 시 최대 2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 ‘22년형 무풍 갤러리 에어컨’ 구매 시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하고, 삼성전자 가전과 함께 구매하면 최대 70만 원 할인한다.

이마트가 본격적인 더위가 채 시작도 되기 전부터 이처럼 대대적인 냉방가전 행사에 나선 것은 일찍부터 선풍기,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서다. 지난 2주간(4월8일~21일) 이마트의 냉방가전 매출을 확인한 결과 선풍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74.0% 증가해 3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전체 이마트 가전상품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이다. 에어컨 역시 33.6% 늘며 TV, 냉장고, 세탁기 등 타 대형가전 신장률을 크게 넘어섰다.

이 같은 현상은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글로벌 물가 이슈에 따라 냉방가전 가격 상승을 예상하고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교촌치킨, 투고 매장 ‘웅진플레이도시점’ 오픈

교촌치킨은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 ‘웅진플레이도시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투고 매장 웅진플레이도시점은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내 입점했다. 파도 풀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높다.

이곳에서는 치즈트러플순살, 살살치킨, 허니순살, 레드순살 등 순살치킨 메뉴를 판매한다. 치킨과 즐길 수 있는 웨지감자, 치즈볼, 꽈배기 등 사이드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맥주 메뉴도 판매한다. 교촌 수제맥주 3종(금강산·백두산·교촌치맥)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맥주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생맥주부터 편리한 캔맥주까지 준비했다.

이디야커피, ‘드로잉 글라스’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드로잉 글라스’ 2종을 출시하며 상시 MD 라인업을 강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MD 2종은 고객과 가맹점주들의 니즈를 반영해 투명한 유리 재질로 제작됐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강조한 글라스로 잔에 담긴 음료의 비주얼을 돋보이게 하는 제품이다.

드로잉 글라스 머그는 크레파스로 드로잉한 하트 일러스트로 포인트를 살린 머그 타입 글라스다. 푸른색 하트로 이디야커피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으며 하트 속에 ‘MY ECO LIFE’ 문구를 담아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드로잉 글라스는 그립감 좋은 일자형 글라스에 귀여운 서체의 로고 일러스트를 넣어 심플함을 강조했다.

드로잉 글라스 2종 모두 내열 유리로 제작돼 차가운 음료는 물론 따뜻한 음료도 사용 가능하다. 오는 28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상시 판매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배달의민족 전 메뉴 4000원 할인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오는 30일까지 배달의민족 전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기간 내 1일 1회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전 메뉴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어플 내 상단 배너 또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브랜드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뒤 적용하면 된다. 배달의민족에 가입된 전 매장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선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3만 원 이상 주문 시 쿠폰이 적용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창기 2022-04-25 11:23:03
세탁기 점검도 안하고 세탁기 교체하세요 – 삼성전자서비스
[삼성드럼세탁기 세탁 중 도어가 잠겨 열리지 않아 서비스센터에 서비스 받은 결과]
(요약)
서비스 기사가 강제로 세탁기 도어를 열어 파손한 후, 메인보드 고장이고, 메인보드를 구할 수 없으니 세탁기를 교체하여야 한다고 한 후 돌아갔음
제가 인터넷상에서 메인보드를 4차례 구입하여 교체하였으나 똑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고
결국 세탁기를 분해하여 점검중 케이블이 마모(손상)되어 절단된 것을 발견하였고,
삼성서비스 기사가 방문하여 최종 고장원인은 메인보드가 아니고, 도어 전원연결 케이블 손상이 원인이라고 하였으며, 케이블 교체 후 정상 가동되어 사용하고 있음
연락처 1325h2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