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N-Hub, 농업 All-In-One 빅데이터플랫폼으로 전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중앙회 “N-Hub, 농업 All-In-One 빅데이터플랫폼으로 전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6.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2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3년 제2차 범농협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 =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기존 빅데이터 플랫폼인 N-Hub를 농업 All-In-One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전환한다.

26일 농협중앙회에 따르면 이날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3년 제2차 범농협 디지털혁신위원회’에서는 범농협 디지털사업 정보 공유와 계열사 간 업무 협업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회의는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위원장)을 비롯한 15명의 내·외부 디지털혁신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범농협 빅데이터플랫폼(N-Hub) △AI 고객센터 △데이터비즈니스 등 범농협 디지털혁신을 위한 핵심 안건들이 논의됐다.

특히 농협은 최근 비료, 농약 등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해 데이터 기반 농업환경 조성을 계획 중이다.

이를 위해 농업관련 기관과 농협의 데이터 연계 및 활용을 강화하고자 빅데이터 플랫폼인 N-Hub를 종합적인 정보와 분석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농업 All-In-One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전환한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농업 현장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다시 농업인에게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며 “ChatGPT가 사람들의 일상으로 들어와 AI가 더 이상 미래의 이야기가 아님을 보여줬듯, 빅데이터 플랫폼의 모든 데이터를 농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