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업계 최초 ‘AI 제작 광고’ 첫 선…청년 요금제 알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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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업계 최초 ‘AI 제작 광고’ 첫 선…청년 요금제 알려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7.04 13: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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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에 음성 AI 덧씌워…‘업계 최초’ AI 광고 선봬
20대 고객 겨냥 ‘유쓰(Uth) 청년요금제’ 출시 기념 광고
LG유플러스 “앞으로도 생성형 AI 폭 넓게 활용할 계획”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LG유플러스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를 만들어 선뵀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를 만들어 선뵀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생성형 AI를 황용한 영상 광고를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20대 고객을 위해 데이터 제공량을 늘리고 혜택을 확대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출시를 기념하고자 제작됐다.

전형적인 광고 기획 방식에서 벗어나 광고 영상의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영상 △음성까지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AI가 만든 소스로 광고를 제작한 것은 LG유플러스가 업계 최초다.

20대 고객이 정보 검색과 유튜브 등 동영상 시청에 익숙하고 AI 등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는 점에 착안해 청년요금제에 걸맞은 '20대 맞춤형 광고'를 기획했다는게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광고 내용은 20대 배우 주현영이 LG유플러스의 빠른 퇴근을 꿈꾸는 마케터가 돼 AI에게 광고 제작을 맡긴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처음엔 아기돼지 삼형제로 시작한 광고 스토리가, 키워드를 추가하며 점차 히어로물 장르로 변하는 과정이 전개되면서 웃음과 재미를 담았다.

특히 LG유플러스의 AI 전담조직 CDO가 보유한 '익시'(ixi) 기술을 활용해 시나리오, 이미지, 음성, 영상 등 광고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만들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성형 AI가 광고 텍스트 시나리오로 제작한 뒤, 장면 별 이미지와 영상을 시각 AI로 생성·편집했다.

이번 광고 제작에는 AI가 출력한 약 300여 개의 소스가 사용됐으며, 음성 AI를 활용해 적절한 톤의 성우 내레이션까지 삽입되도록 수 차례 검수 과정을 거쳤다.

LG유플러스는 생성형 AI 활용을 통해 광고 제작비 절감 효과도 거뒀다. 통상 광고제작에 들어가는 비용 대비 약 1/4, 제작기간은 약 1/3까지 크게 줄여냈다.

이번 광고는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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