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임직원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시…에어부산,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주항공, 임직원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시…에어부산,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7.0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모든 임직원이 안전요원 능력 갖추는 것 목표
에어부산, 항공업 직무 체험 기회 제공에 적극 앞장설 것
에어서울, 비행기 블록세트 및 펫케어 신제품 3종 판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제주항공이 응급 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 처지 교육을 임직원들 대상으로 실시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응급 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 처지 교육을 임직원들 대상으로 실시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응급상황 대응 위한 임직원 교육 실시

제주항공이 5일부터 오는 6일까지 이틀 간 서울 강서구 항공지원센터 제주항공 라운지에서 임직원 대상 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교육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연 2회 정기적인 응급처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제주항공 협력사 직원을 포함한 임직원 100여 명이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임직원에게 응급처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실제 위급상황 발생시 초기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전사 차원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외 지점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안전요원 능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어부산이 교육부 선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기관'으로 선정됐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교육부 선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기관'으로 선정됐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 교육부 선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기관' 발돋움

에어부산이 5일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진로체험 발판을 마련한 공을 인정받아 교육부 선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며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교육기부 방식으로 제공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에어부산은 이번 인증기관 선정과 함께 진로체험 우수사례로 소개됐다. 지난 2019년부터 부산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꿈담기 드림 교실'을 진행 중이다. 항공업계 진로를 희망하는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 관련 직군에 대해 직업 체험할 수 있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드림스쿨과 드림캠퍼스, 드림아카데미 등 지역에서 흔히 접할 수 없는 항공업 직무 체험 기회 제공에 적극 앞장서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에어서울이 신규 로고를 넣은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신규 로고를 넣은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 신규 로고 넣은 신상품 3종 출시

에어서울은 5일 항공사 굿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신규 로고 상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상품은 △에어서울 비행기 블록 세트 △에어서울 펫 티셔츠 △에어서울 펫 케이프다. 온라인 로고숍인 민트몰과 기내에서 판매된다.

블록 완구 전문기업 옥스포드와 함께 제작한 '에어서울 비행기 블록 세트'는 항공기 동체 및 토잉카와 케이터링 카, 조종사, 승무원, 정비사 피규어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3만6000원이다.

'에어서울 펫 티셔츠'와 '에어서울 펫 케이프'는 '펫 팸족'을 겨냥해 제작한 반려동물 전용 상품이다. 에어서울 승무원 유니폼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각각 3만6000원, 3 만 원에 판매된다. 

기내에서는 1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