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SK디앤디와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솔루션, SK디앤디와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맞손’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07.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한화솔루션
지난 11일 한화빌딩에서 진행된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업무협약에서 사진 왼쪽부터 기일 한화솔루션 인사이트 부문 에너지솔루션사업부장과 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지난 11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종합 부동산 기업 SK디앤디(SK D&D)와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공동추진을 골자로 한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오는 2025년 1분기 수도권 산업단지 내 발전소 착공을 목표로 협업에 나선다. 한화솔루션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위한 부지 확보 및 인허가 신청을, SK디앤디는 연료전지 공급 및 발전소 운영·관리(O&M)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발전소 규모는 20MW 급으로, 완공 시 연간 4만7000여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을 생산한다. 양사는 해당 발전소를 기반으로 향후 국내 수소발전 입찰시장에도 참여한다는 목표다.

이밖에 양사는 태양광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에서도 협업할 예정이다.

한화솔루션 인사이트 부문 관계자는 "새로 개설된 연료전지 입찰 시장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SK디앤디와 협력해 태양광과 연료전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발전 자원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