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켈리’, 99일 만에 1억 병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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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켈리’, 99일 만에 1억 병 판매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7.27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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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켈리 판매 인포그래픽 ⓒ사진 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라거의 반전-켈리’가 지난 4월 출시 후 99일 만에 1억 병 판매를 돌파했다.

27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켈리는 7월 11일 기준 누적 판매 330만 상자, 1억 병(330ml 기준) 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초당 11.7병 판매된 꼴로 국내 성인(20세 이상, 4328만 명 기준) 1인 당 2.3병 마신 양이다.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가 판매된 켈리는 이후 66일 만에 200만 상자, 90일 만에는 3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100만 상자 판매 속도가 약 1.5배 빨라졌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출시 후 하이트진로의 전체 맥주 판매량도 증가하며 기존 테라와의 카니발라이제이션 우려도 잠재웠다고 강조했다. 지난 6월 하이트진로의 유흥·가정 시장의 전체 맥주 부문 판매는 켈리 출시 전인 3월 대비 약 33% 상승했다. 올해 2분기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초기 반응이 좋았던 대형마트의 빠른 성장세가 이어졌다. 일부 대형 마트(전국 기준)의 6월 실판매 자료를 살펴보면 국내 맥주 매출 기준 하이트진로의 제품 점유율은 약 49.6%를 기록했다. 이는 3월 대비 약 7.0% 증가한 수치로 켈리 효과가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7일 1억 병 돌파 기념으로 차별화된 가성비 제품인 켈리 350ml 캔을 대형마트에서 한정 출시하며 점유율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올여름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 축제 등 전국 각지의 대형 맥주 축제에 참여하고 휴양지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는 켈리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켈리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맥주 시장을 강타하고 있다”며 “켈리와 테라의 연합작전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올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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