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내년 총선, 모든 가능성 열어 놓고 고민 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승민 “내년 총선, 모든 가능성 열어 놓고 고민 중”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3.07.3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기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은 31일 내년 치러지는 총선을 앞두고 무소속 출마·신당 창당설 등이 제기되는 것을 두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KBS 한 라디오에 출연해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출마할 가능성에 대해 "워낙 찍혀서 저한테 공천 주겠나. 저는 공천을 구걸할 생각도 전혀 없다"며 부인했다. 

유 전 의원은 지난 19일에도 기자들에게 향후 행보와 관련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고민 중"이라며 "총선이 우리 정치를 변화시킬 굉장히 중요한 계기인데, 미력하고 작은 힘이지만 어디서 어떻게 할지 백지상태에서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유 전 의원은 또 이날 라디오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이동관 대외협력특보를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로 지명한 것에 대해 "방송 전반을 장악하기 위한 것"이라며 "정권의 나팔수, 하수인이 되는 방송을 만들고 나서 총선을 치르겠다는 말"이라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의 장모가 법정 구속된 데 대해서는 “대통령께선 선택적 침묵을 하고 계신다”며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앞으로는 대통령 친인척 관련 불법 부패는 성역 없이 수사받도록 하겠다‘는 정도의 이야기는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풍수지리가의 관저 방문 의혹 등을 언급하며 "윤 대통령이 2년째 특별감찰관 임명을 안 하고 있다"며 "모든 걸 투명하게 하고 대통령 친인척·대통령실 직원들이 특별감찰관의 감찰을 항시 받는 체제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이 이동관 대외협력특보를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로 지명한 것에 대해서는 “방송 전반을 장악하기 위한 것”이라며 “정권의 나팔수, 하수인이 되는 방송을 만들고 나서 총선을 치르겠다는 말”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