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티문’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티문’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8.0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DOMINANCE Part 1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신규 지역 및 쿵야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 ‘프라시아 전기’ 8월 6일 최상위 거점 ‘론도 대성채’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1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티문’을 출시했다. ⓒ크래프톤 제공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티문’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1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티문’을 출시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5번째 레전드인 ‘티문’은 거인이 봉인된 가방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돌격수 타입의 레전드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0: 출동, 고스트 스매셔!’가 시작됐다. 해당 패스를 구매하고 보상 10단계를 달성하면 ‘티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패스의 콘셉트를 설명하는 ‘스매시 패스 툰’과 신규 레전드 ‘티문’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매시 툰’이 스매시 레전드의 공식 SNS와 도서관에 공개됐다.

또한 1일부터 29일까지 '제페타의 유령연구 일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일 출석 체크와 격주로 갱신되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봉인된 유령’이 지급된다. 이를 모아 레전드 ‘제페타’의 신규 영웅 등급 스킨 2종과 확정 각성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21일간 일일 출석 체크를 진행하면 한정 프로필 아이콘도 주어진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DOMINANCE Part1’ 업데이트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DOMINANCE Part 1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DOMINANCE Part1’ 업데이트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월드 콘텐츠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요새전’을 즐길 수 있다. 요새전은 아이온 IP의 대표 RvR(종족 대 종족) 콘텐츠다. 다양한 서버가 매칭되는 월드에서 이용자들은 점령 가능한 요새를 두고 치열하게 전투를 벌이게 된다. 월드 요새에서는 상승 기류와 비밀 통로를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대량의 유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 ‘타르탈로스’도 추가됐다. ‘타르탈로스’는 월드 요새전에서 점령한 요새 내부에 생성되는 포털로 입장 가능하다. 요새를 점령하지 못한 종족 이용자들은 별도의 아이템을 통해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월드 진격’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2주간 파에토스의 원반 공략 시 2배 상향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페타 벨루스란에서 사망할 경우 차감되는 AP는 30% 감소된다.

아이온 클래식 서비스 1000일 기념 특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이용자는 9일부터 진행되는 ‘1000일의 선물 이벤트’에서 △최상급 고대의 왕관 5개 △100레벨 강화석 △1000일 기념 기간제 타이틀(30일)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레기온의 빠른 성장도 가능하다.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이용자는 레기온 성장 경험치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하거나 레기온 성장 이벤트를 진행하면 레기온 공용 콘텐츠에 사용되는 주화인 ‘레기온 중급 생산 증표’와 ‘레기온 정수’ 등의 혜택도 받는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DOMINANCE Part1’ 업데이트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지역 ‘하늘섬’, 신규 쿵야 2종 등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신규 지역 및 쿵야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지역 ‘하늘섬’, 신규 쿵야 2종 등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하늘섬’은 정령섬 내 신규 지역으로 201레벨을 달성하고 정령섬 및 화산섬의 더럽땅을 모두 해제하면 오픈된다. 최대 레벨도 기존 200에서 350 레벨까지 상향돼 이용자들은 350레벨 달성 후 정화 식물을 성장시키면 젬, 목재, 비밀룽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귤쿵야’와 ‘파인애플쿵야’ 등 2종의 새로운 쿵야를 공개하고, 신규 자원 ‘황폐한 밭’, ‘경작한 밭’, ‘흙더미’ 등 경작밭 3종과 작물 5종을 추가했다.  ‘파인애플쿵야’의 경우 ‘미지의 섬 시즌 7’과 연계된 쿵야로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 후부터 이용자들은 스페셜 의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재화 ‘열쇠’를 활용해 오염된 땅을 오픈하고 정화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복귀 이용자들은 7일간 접속 시 젬 1000개와 주먹밥쿵야(Lv.3)를 획득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미지의 섬 시즌 7’에서는 한정 기간으로 오픈되는 미지의 섬에서 전용 미션 및 정화 플레이를 하고 파인애플룽, 수상 구조대, 룽바구니 상자, 젬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션으로 제공되는 섬의 ‘더럽땅’을 해금하고 황금샐러리쿵야, 주먹밥쿵야, 주먹밥룽을 얻을 수 있는 ‘더럽땅 열기 이벤트’도 9월 4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최상위 거점 ‘론도 대성채’를 6일 오후 8시에 오픈한다고 2일 전했다. ⓒ넥슨 제공

넥슨, ‘프라시아 전기’ 8월 6일 최상위 거점 ‘론도 대성채’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최상위 거점 ‘론도 대성채’를 6일 오후 8시에 오픈한다고 2일 전했다.

‘론도 대성채’는 ‘프라시아 대륙’ 내 최상위 등급의 거점으로, 인간과 엘프의 전쟁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는 ‘아우리엘 엘프’의 점령 지역이다. 현재까지 전체 렐름(서버) 평균 129만 다이아, 7만 루비, 27억 골드가 쌓여 있으며, 최초 점령한 결사가 모든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거점 보유 시 지속적으로 세금을 거둘 수 있다.

3개 결사가 동시에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내 ‘첨탑’, ‘외성문’, ‘내성문’을 파괴한 뒤 최종적으로 ‘제단’을 함락해야 점령할 수 있다. 거점을 공략하는 결사는 ‘대성채’ 내 방어시설 ‘봉수대’를 파괴해 부활지점으로 활용할 수 있고, ‘교량 전차’로 외성벽을 오르거나 ‘낡은 성벽’을 통해 ‘제단’으로 빠르게 진입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거점 수비 시 각종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지혜의 상’, 광역 공격을 지원하는 ‘성채 대포’ 등을 활용해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넥슨은 ‘론도 대성채’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제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9일까지 출석만 해도 ‘찬란한 심연잉크’, ‘희귀 심연석 선택 상자’ 등을 제공하고, 격일로 진행되는 제전 미션을 수행하면 ‘희귀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 ‘부활의 증표’, ‘희귀 심연석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