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미국 조지아주에 공장 설립…롯데웰푸드,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푸드빌, 미국 조지아주에 공장 설립…롯데웰푸드,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9.0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푸드빌 美 공장 조감도
CJ푸드빌 美 공장 조감도 ⓒCJ푸드빌

CJ푸드빌, 미국 조지아주에 공장 설립

CJ푸드빌은 최근 미국 공장 설립 투자 내용을 확정하고 조지아주 내 공장 부지를 최종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CJ푸드빌은 ‘2030년 미국 내 뚜레쥬르 1000개 매장 확보’ 목표에 맞춰 이번 미국 공장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투자 규모는 500억 원 이상으로, 조지아 내 홀카운티 게인스빌 약 9만㎡ 부지에 생산공장을 연내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지아 주는 미 전역으로의 시장 접근성이 뛰어나고, 330여 개의 글로벌 제조, 식품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산업단지를 형성하고 있어 비즈니스에 친화적인 곳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공장 설립을 통해 CJ푸드빌 역시 향후 조지아 주 현지의 300여 명에 달하는 신규 채용 효과가 발생할 전망이다.

롯데웰푸드, 추석 선물세트 판매

롯데웰푸드는 추석 명절 선물세트 40여 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대표 제품은 포장재에서 플라스틱을 전면 없앤 캔햄 선물세트 ‘ECO 선물세트’다. 최근 출시된 ‘로스팜97’과 ‘로스팜97 라이트’ 등이 선물세트에 들어있다.

이밖에 가격대와 종류 등 선택의 폭을 넓힌 가성비 좋은 구성도 준비했다. 의성마늘 로스팜, 로스팜 한돈한우 등 다양한 로스팜 선물세트 시리즈와 카놀라유, 참기름, 환만식초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함께 구성한 ECO 혼합 세트 등이다.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CJ프레시웨이 튼튼스쿨, 새 학기 응원 이벤트 진행

CJ프레시웨이의 학교 급식 식품 브랜드 튼튼스쿨이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치르는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CJ프레시웨이는 5~6일 전국 57개 학교에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오리온과 공동 기획한 이번 이벤트는 튼튼스쿨의 ‘ㅋㅋㅋ돈까스’, 오리온의 ‘핫브레이크 땅콩카라멜’ 두 가지 신제품을 함께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ㅋㅋㅋ돈까스는 식판 위 플레이팅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한글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개발됐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학교 급식실은 유행을 앞서가는 취향과 다양한 입맛의 10대 소비자를 통해 급식 시장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채널”이라며 “앞으로도 맛있고 즐거운 급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로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학교 급식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태제과, 새우스낵 ‘더 빠새’ 출시

해태제과가 프리미엄 새우 스낵 ‘더(The) 빠새’를 5일 출시한다.

기존 빠새보다 새우 함량을 20% 이상 늘렸다. 두께는 0.2mm 가량 두껍게 만들어 바삭한 식감을 더 살렸다. 그럼에도 2.4mm의 두께는 여전히 해물 스낵 중 가장 얇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새우 스낵 시장에서 특유의 바삭함과 맛으로 탄탄한 팬층을 만든 빠새의 강점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새우 풍미와 한층 바삭한 식감을 갖춘 만큼 더 강력한 경쟁력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빙그레, ‘제36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개최

빙그레가 다음달 14일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에서 ‘제36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개최한다.

올해 그림잔치는 독립기념관에서 야외 행사로 진행된다. ‘독립’을 주제로 창의적인 발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는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총 3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전국의 유치원생,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문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진행하고 선정된 우수 작품은 온라인 홈페이지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홈페이지에서 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3000명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