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2023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전개…아모레퍼시픽, LG화학과 친환경 패키지 개발 MOU [패션뷰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블랙야크, ‘2023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전개…아모레퍼시픽, LG화학과 친환경 패키지 개발 MOU [패션뷰티오늘]
  • 정재은 기자
  • 승인 2023.10.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블랙야크는 네팔 히말라야 환경 정화 활동 '2023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랙야크

블랙야크, '2023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전개

블랙야크는 '2023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랙야크의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은 네팔 히말라야 환경 정화 활동이다. 산에 버려지는 쓰레기로 인한 산림 파괴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히말라야 산림 보호를 위한 등산객들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내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로 3년 만에 재개됐다.

프로젝트팀은 블랙야크 임직원과 셰르파, 블랙야크 DNS 익스트리머인 배우 이시영과 유튜버 오지브로 그리고 지난 4월 진행된 블랙야크 클럽데이에서 추첨을 통해 선발된 BAC 명산 100 완주자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약 2주간 안나푸르나 서킷을 트레킹하며 주변 쓰레기를 직접 수거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LG화학과 친환경 패키지 개발 업무협약

아모레퍼시픽은 LG화학과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소재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포장재 제조 과정에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을 늘리고 환경 영향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지속가능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구체적으로 △탄소 저감 플라스틱 소재 및 신제품 개발 △플라스틱 재활용 협업 모델 구축 △소비자 친화적 친환경 제품 개발 △친환경 원료 적용 제품 확대 등 지속가능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을 이어가게 된다.

애경산업,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전 사업장 인증 획득

애경산업은 전 사업장에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분야의 국제인증으로 각종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기업의 시스템과 절차에 대한 평가를 거쳐 수여하는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애경산업은 각종 위험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ESG 강화를 위한 전담조직 운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프로세스 구축 △안전보건교육 등 안전 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사업장 위험성 평가 및 안전 개선 등 임직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보건시스템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 사업장 운영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식 인증을 취득했다.

LF 헤지스, 굴드 크리에이티브와 협업한 '런던 스트라이프' 프리미엄 가방 컬렉션 선보여

LF의 헤지스는 '굴드 크리에이티브'와 콜라보한 '런던 스트라이프' 가방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헤지스와 함께 이번 가방 컬렉션을 디자인한 굴드 크리에이티브는 런던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디자인 협업을 진행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헤지스는 고가의 소재 및 새로운 디자인을 반영한 굴드 크리에이티브 콜라보 가방 컬렉션을 선보이며 가방의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헤지스의 이번 런던 스트라이프 컬렉션은 '프리미엄 스트라이프 레더'와 '기어 스트라이프'의 두 가지 라인으로 구분된다. 프리미엄 라인은 이탈리아산 수입 가죽을 사용해 내구성을 더하고 스트라이프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기어 스트라이프 라인은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합리적인 가격대와 캐주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췄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