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WON카드, ‘결제’ 중심 개편…현대카드, 연말 문화이벤트 풍성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WON카드, ‘결제’ 중심 개편…현대카드, 연말 문화이벤트 풍성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2.1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연말 앞두고 결제 혜택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대대적인 개편을 마친 우리WON카드 앱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우리카드

우리카드 우리WON카드, ‘결제’ 중심 개편…‘우리페이’ 전면 배치

우리카드(사장 박완식)는 ‘우리WON카드’앱의 UI·UX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올 하반기 독자체계 출범 후 비대면경쟁력 강화 목적으로 카드사의 본업 경쟁력인 ‘결제’ 기능에 집중한 간편 중심의 모바일 지갑 형태로의 전면 개편이다.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우리페이’를 앱 하단 스와이프를 통해 상시 노출해 주요 메뉴 어디서든 즉각 페이결제가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인증 후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1초 만에 결제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앱 사용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사용빈도 및 고객 동선을 고려한 메뉴를 화면에 배치하고, 고객이 쉽고 빠르게 메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동 경로도 최적화했다. 각 화면의 반응성을 높여 고객의 화면 터치에 따른 응답속도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화면간 전환 속도도 기존 대비 최대 50% 향상시키는 성능 개선도 병행했다.

고객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혜택을 모아볼 수 있는 ‘매일 WON해’ 메뉴를 신설 최상단에 배치해 고객 참여를 더욱 용이하게 했다. 기존 카드앱 서비스와 마이데이터를 접목해 단순 잔액 조회뿐만 아니라 송금 기능을 자산조회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마이데이터 사용자 편의성도 집중적으로 개선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앱 리뉴얼은 카드 앱이 가져야 할 기본에 더욱 충실하기 위하여, 고객의 결제 편의성과 서비스·혜택 접근성, 속도 개선에 중점을 뒀다”며 “향후 우리페이 고도화 사업을 통해 성능과 편의성을 지속 개선하고, 자체 오프라인 결제기능을 보강할 계획으로 간편결제 시장에서도 온전한 독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독작결제망 구축에 맞춰 앱 리뉴얼 외 디지털 플랫폼 마케팅도 독자적인 운영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 8월 출시한 우리카드 CLO서비스(Card Linked Offers) ‘꾹’은 고객에게 초개인화 맞춤 혜택을 적시에 제공함과 동시에 영세 가맹점주에게는 마케팅대행을 기본으로 가맹점 분석 리포트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등 디지털 상생금융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롯데카드가 진행하는 연말맞이 결제 혜택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진행하는 연말맞이 결제 혜택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 연말 앞두고 결제 혜택 제공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연말을 맞아 온오프라인 유통매장과 디지로카앱에서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롯데마트 맥스(MAXX), 롯데마트 VIC마켓에서 12월 31일까지 롯데마트 제휴카드로 행사상품 결제 시 20%를 할인해주고, 일부 롯데마트 매장에서는 최대 30%를 할인해준다. 롯데마트 제휴카드는 롯데마트&MAXX카드, LOCA for 롯데마트 카드다. 홈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27일까지 홈파티 먹거리 및 파티용품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또,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을 열고 레고 인기 상품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완구를 7만원,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2만원 상당의 홈플러스상품권을 증정한다.

쿠팡에서 12일까지 크리스마스 장난감 행사상품을 최대 10% 즉시 할인해주고, 20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전 예약하면 최대 15%를 즉시 할인해준다. 또한 18~26일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 행사상품을 결제하면 최대 2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쿠팡에서 12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최대 1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티몬에서 31일까지 기획전 행사상품을 결제 시 최대 15%, 위메프에서 31일까지 유아동 용품 행사상품 결제 시 최대 1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28일부터 31일까지 연말연시 선물 행사상품을 결제하면 7%를 즉시 할인해준다. 또, LG전자 공식몰에서 31일까지 5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최대 7% 할인 및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디지로카앱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롯데ON 판매 명품을 선착순 50% 할인해주는 ‘디지로카 큐핏 럭셔리 프라이데이’ 이벤트도 열린다. 12월 이벤트 상품은 △구찌 카드 지갑 및 버버리 지갑(12월15일) △생로랑 숄더백 2종(12월22일) △몽클레르 비니, 버킷백(12월29일)이다. 선착순 인원은 상품별로 상이하며, 12월 이벤트 상품은 디지로카 큐핏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UCH(터치) 혜택도 다양하다. 18~24일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50% 할인해주는 반띵 쿠폰을 제공한다. 31일까지 중고명품 전문샵 구구스몰에서 20만원, 100만원, 300만원, 500만원 이상 결제시 각각 5000원, 1만원, 2만원,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연말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TOUCH 혜택도 있다. 31일까지 호텔스닷컴에서 TOUCH 쿠폰코드를 통해 최대 1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31일까지 야놀자 TOUCH 전용 URL에서 예약하면 7%를 할인해주며, 투어비스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하면 10%를 할인해준다. 같은 기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멤버십 등급 혜택 쿠폰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소중한 분들과의 약속이 많아지는 12월을 맞아 다양한 결제 혜택을 마련했다”며 “선물, 여행, 홈파티 등 폭넓은 혜택이 준비한 만큼 연말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데 보탬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연말 맞이 문화이벤트 풍성

현대카드는 12월 연말을 맞아 문화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손민수 Curated 12 박규희’가 오는 14일 열린다. 세계가 주목하는 클래식 기타리스트인 박규희는 2012년 벨기에 프렝탕 국제 기타 콩쿠르에서 최초의 여성 우승자이자 최초의 아시아인 우승자이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에이토르 빌라로부스(Heitor Villa-Lobos), 구스타프 밀러(Gustav Mahler)의 곡 등 클래식 기타의 본질에 깊게 다가가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는 30일 열리는 ‘현대카드 Curated 91 THAMA’는 독창적 음악 세계로 R&B 씬의 부흥을 알린 따마(THAMA)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다. 한국대중음악상과 한국힙합어워즈를 모두 휩쓴 R&B 싱어송라이터 따마는 섬세한 감성과 따뜻한 보이스로 언더스테이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아트라이브러리에서는 ‘백남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타계한 백남준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백남준 : 달은 가장 오래된 TV’가 상영된다. 첨단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선보이며 ‘비디오 아트의 아버지’로 불리는 백남준의 일생을 회고하는 작품으로 그의 작품세계 이해를 돕는다.

아울러 12월 한달간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위브 갓 더 재즈(We’ve Got The Jazz)’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소개하는 장르인 모던 재즈는 춤과 연회를 위한 스윙, 빅밴드 재즈에서 자유로운 실험과 독창적인 예술성을 더하며 새로운 장르가 됐다. 모던 재즈의 거장인 블루 노트(Blue Note)를 시작으로 예술의 지평을 넓혀온 재즈 레이블들의 대표 음반들을 경험할 수 있다.

서울 압구정동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의 프라이빗 다이닝 그린하우스에서는 새로운 스키야키 코스를 선보인다. 이번 코스는 다시와 간장, 맛술 등을 더한 베이스에 최상급 한우와 채소를 넣고 끓인 정통 간토 스타일의 스키야키를 맛 볼 수 있다. 또, 한국의 허브로 알려진 방아를 활용한 상큼한 웰컴 플래터부터 마무리로 달콤한 아이스크림까지 조화롭게 구성했다.

서울 가회동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필립 트레이시(Philip Treacy)의 작품집을 소개한다. 아일랜드 출신의 필립 트레이시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밀리너(모자 디자이너)로 꼽힌다. 이번 작품집에서는 패션과 트렌드에 대한 고정관념을 모자를 통해 해방시키며 ‘살아있는 최고의 디자이너’로 불리는 필립 트레이시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현대카드의 12월 문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