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올댓 마이렌탈’ 성장세 가속…누적 취급액 200억 돌파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올댓 마이렌탈’ 성장세 가속…누적 취급액 200억 돌파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1.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카드 본사. ⓒ사진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사진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올댓 마이렌탈’ 성장세 가속…누적 취급액 200억 돌파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렌탈 전문몰인 ‘올댓 마이렌탈’이 서비스 론칭 4년만에 누적 계약 3만건, 취급액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올댓 마이렌탈은 소유에서 공유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2019년 5월 첫 선을 보인 후 매년 성장해왔다. 론칭 첫해 매출 12억 7000만원을 시작으로 이듬해인 2020년 28억 5000만원으로 2배 이상 성장했다. 이 같은 성장세는 2021년 36억 7000만원, 2022년 51억 7000만원을 기록하며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벌써 10월 기준 78억 9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시작 4년만에 누적 208억 5000만원을 달성했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올댓 마이렌탈의 이 같은 성장세는 렌탈 중개 플랫폼 ‘마이렌탈샵’의 영향이 컸다. 마이렌탈샵은 중소 제조사가 렌탈 시장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렌탈 심사, 전자계약 등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마이렌탈샵에 입점한 기업은 올댓 마이렌탈을 통해 렌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마이렌탈샵은 2020년 11월 5개 중소기업과 제휴를 시작해 입점 중소기업을 29개까지 늘렸다. 스마트기기, 생활가전, 의료기기, 서빙로봇, 전기 이륜차 등 다양한 우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마이렌탈샵에 입점했다.

입점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렌탈 매출도 동반 상승하는 모양새다. 올해 10월까지 마이렌탈샵을 통한 계약건수는 누적 2만 1000건을 넘어섰으며, 취급액은 누적 56억원을 훌쩍 넘겼다. 올 한해 동안 마이렌탈샵을 통한 매출이 올댓 마이렌탈 전체의 38.5%를 차지할 정도로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수반되는 비용으로 인해 렌탈 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중소 기업들의 어려움이 많았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 발맞춰 새로운 판로를 고민하는 중소 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해외여행 고객 맞춤형 연말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 美日여행 고객 맞춤형 연말 이벤트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손님을 위해 ‘다가오는 연말 맞이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추석 시즌에 선보인 미국과 일본 여행 이벤트 인기에 힘입어 해당 국가로 여행을 준비 중인 손님에게 다시 한 번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미국 여행 이벤트로 현지에서 150만원, 300만원, 50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5만, 10만, 15만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카드상품은 하나카드의 해외 특화 프리미엄 카드 총 9개로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 △CLUB Premier Travel 카드 △CLUB Premier Hotel 카드 △CLUB Primus Skypass 카드 △CLUB Primus Asiana Club 카드 △CLUB Primus Point 카드 △CLUB Signature SKYPASS 카드 △CLUB Signature Asiana Club 카드 △하나 CLUB H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리저브 카드다.

이어 일본 여행 이벤트로는 일본 여행 중 꼭 한 번씩은 방문하는 일본 3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에서의 하나머니 적립 혜택이 준비돼 있다. 미국 여행 이벤트와 동일한 9개 카드를 대상으로 해당 편의점에서 결제시 최대 4만 5000하나머니 한도 내 결제 금액 100%가 적립된다. 그 외 하나 신용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00하나머니 한도 내 결제 금액 10%를 하나머니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하나카드 공항 서비스’ 혜택도 마련돼 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이용 시 인천공항 라운지 1만원 이용 가능 △인천, 김포, 김해공항 라운지 30% 할인 또는 1+1 제공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권 하나카드 결제 시 최대 27% 할인 △인천, 김포, 제주, 대구공항 내 제휴 카페·레스토랑 10% 할인 △인천공항 면세점 10% 할인과 함께 항공, 호텔, 면세 등 여정에 필요한 다채로운 혜택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카드 마케팅추진부 관계자는 “지난 추석 시즌에 맞춰 진행한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어 손님의 합리적인 여행을 지원하고자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연말 여행은 물론 앞으로도 해외여행은 항상 하나카드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 하나페이 앱 또는 하나카드 G.Lab에 접속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