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KB캐피탈과 사업 모델 확장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렌탈, KB캐피탈과 사업 모델 확장 ‘맞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2.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롯데렌터카 서울역 지점 전경. 사진은 본문과 무관. ⓒ 롯데렌탈

롯데렌탈은 KB캐피탈과 국내 렌탈산업 선도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각 사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업 모델 확장에 본격 나설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롯데렌탈은 KB캐피탈과의 공동 마케팅으로 장단기 렌터카와 차량방문정비 서비스 고객 확대에 주력한다. KB캐피탈은 중고차 온라인 플랫폼 ‘KB차차차’에 롯데렌탈 전용 인증 중고차 페이지 운영 및 중고차 인수 고객 대상 금융 상품을 제공한다.

양사는 본업 경쟁력을 활용한 신규 사업 모델도 구체화한다. 롯데렌탈은 KB캐피탈의 장기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정비 인프라 및 차량방문정비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약이 종료된 렌터카 차량 중 일부를 인수해 중고차 렌탈, 수출, 경매 등으로 활용한다.

KB캐피탈은 KB차차차 플랫폼 내 중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인 롯데렌터카 마이카 세이브 상품을 확대해 고객의 차량 이용 방식 선택폭을 넓힌다. KB캐피탈이 보유한 오프라인 인증 중고차 전시장 6곳과 연계한 사업 협력 및 금융 상품 구성도 쥰비 중이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롯데렌탈이 보유한 38년 이상의 렌탈 산업 노하우 및 자동차 생활의 풀 라인업 역량을 활용한 신규 사업 모델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렌탈만의 강점을 토대로 다양한 제휴 사업 모델을 지속 선보이며 국내 렌탈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