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볼트업’, 전기차 충전 서비스 선도”…통신 3사, PASS 스마트항공권 ‘대한항공·진에어’ 추가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유플러스 “‘볼트업’, 전기차 충전 서비스 선도”…통신 3사, PASS 스마트항공권 ‘대한항공·진에어’ 추가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3.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U+, ‘EV트렌드코리아’서 충전서비스 ‘볼트업’ 선봬…안심-UP·케이블-UP
통신 3사, ‘PASS 스마트항공권’ 제휴사에 대한항공·진에어 추가…총 7개 항공사
네이버, 소비자 피해 줄이기 위한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 제4차 정기회의 개최
KISA 침해사고대응팀, 유럽 보안 인증제 최고 등급 획득…유럽 외 국가 최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
LG, EV트렌드코리아에 마련된 볼트업 전시부스에서 LG유플러스 직원들이 볼트업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EV트렌드코리아’서 충전서비스 ‘볼트업’ 선봬

LG유플러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중인 ‘EV트렌드코리아’ 전시회에 참가해 충전서비스 ‘볼트업(VoltUp)’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안심-UP 충전시스템’과 ‘케이블-UP 충전시스템’ 두 가지 볼트업 서비스다.

안심-UP 충전시스템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기의 미래를 제시한다. 구체적으로 △화재 예방을 위해 과열, 과전압 등 이상 징후 포착 시 전력 자동 차단 △사용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회원카드 태그나 앱 조작이 필요 없는 오토차징 △실시간으로 충전소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고안된 카메라가 달린 충전기 △충전 중 문제상황을 녹화하는 블랙박스 기능 등을 전시장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블-UP 충전시스템은 지난해 개발된 ‘천장형 전기차 충전기’로, 현장에 실물을 설치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주차장 바닥에 설치되는 형식이 아닌 천장에 설치되기 때문에 충전 단자의 오염이나 침수를 방지한다.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장(부사장)은 “이번 EV트렌드코리아 참여는 볼트업의 경쟁력을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미래를 함께할 협력사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볼트업은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충전 인프라 부족과 안전에 대한 염려로 구매를 주저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통신 3사(SKT, KT, LG유플러스)와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PASS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번에 인증받는 ‘PASS스마트항공권' 제휴 항공사에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SKT

통신 3사, ‘PASS 스마트항공권’ 제휴사 대한항공·진에어 추가

통신 3사(SKT, KT, LG유플러스)와 한국공항공사는 전국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PASS 스마트항공권' 제휴 항공사에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선 이용 시 ‘PASS 스마트항공권’ 이용이 가능한 항공사는 기존 제주항공·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에어서울·하이에어 등을 포함해 총 7개 사로 확대된다.

PASS 스마트항공권은 PASS 모바일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서비스)과 국내선 탑승권을 결합해, PASS 앱 내에서 QR코드를 생성하고 비행기 탑승 과정에서 이를 제시해 인증하는 방식이다.

통신 3사는 "이번 제휴 항공사 확대를 통해 국내선 이용 여행객들이 PASS의 편리함을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PASS 활용이 확대되기 바란다”며 "PASS 앱이 인증을 넘어 '일상생활 속 필수 앱'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활용처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로고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 4차 정기회의 개최, 이용약관과 분쟁조정기구 개선 논의

네이버는 ‘네이버 이용자보호 및 자율규제위원회(이하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 4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이용약관과 분쟁조정기구 개선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 위원장 권헌영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를 비롯한 자율규제위원회 위원 전원과 네이버 추지원 변호사, 김성규 커머스제휴&운영 리더, 한미라 CS&RM 리더, 손지윤 정책전략 총괄 등이 자리했다.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는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자 계약 해지·변경 및 서비스 제한·중지 조치를 더 신속하게 진행하고 △네이버 분쟁조정센터 역할 확대 및 분쟁조정 미해결 사례를 위원회에 공유해 해결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밖에 소비자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판매자를 신뢰할 수 있도록 우수 판매자에 대한 정보를 세분화해 안내할 것을 제안했다.

네이버는 위원회가 권고한 ‘약관 위반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 제한·중지와 계약 해지의 신속한 조치’를 위해 현행법 내에서 적극적으로 임시조치를 취하는 등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위원회와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유럽 보안 인증제(TI) 인증 ⓒ사진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침해사고대응팀, 유럽 외 국가 최초로 유럽 보안 인증제 최고 등급 획득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2월 ‘유럽 보안 인증제(TI, Trusted Introducer)’의 최고 등급인 ‘인증(Certified)’ 단계를 유럽 외 국가 최초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유럽 보안 인증제란 유럽 침해사고대응팀(CERT) 커뮤니티가 설립한 TI팀이 침해사고대응팀의 침해사고 대응체계 성숙도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조직 △인력 △기술 △프로세스 4가지 분야 45개 항목에 대해 해당 조직의 성숙도를 평가하고, ‘등재(Listed)’, ‘승인(Accredited)’, ‘인증(Certified)’의 총 3단계에 대한 인증서를 부여한다.

KISA는 한국의 민간 분야를 담당하는 침해사고대응팀(KrCERT·CC)으로, 2020년 2월 ‘등재’, 2021년 8월 ‘승인’ 단계 획득에 이어 2023년 5월 현장 실사 결과, 모든 항목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에 최종 ‘인증’ 단계를 획득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