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헤라클레스선진국액티브 펀드, S&P500 수익률 넘었다…삼성증권, ‘ETF 찍먹’ 콘텐츠 공개 [자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헤라클레스선진국액티브 펀드, S&P500 수익률 넘었다…삼성증권, ‘ETF 찍먹’ 콘텐츠 공개 [자산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3.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한화헤라클레스선진국액티브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화자산운용
한화헤라클레스선진국액티브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화자산운용

한화헤라클레스선진국액티브 펀드 수익률, S&P500 넘었다

한화자산운용은 ‘한화헤라클레스선진국액티브’ 펀드가 설정 이후 10개월여 만에 34%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펀드는 특정 테마에 치우치지 않고 선진국 우량주에 투자할 수 있는 액티브 펀드다.

한국펀드평가 펀드스퀘어에 따르면 ‘한화헤라클레스선진국엑티브[자](UH)’는 지난해 5월 8일 설정 이후 수익률이 33.92%(C-e클래스, 3월 26일 기준)를 기록, 같은 기간 S&P500의 상승률(25.75%)을 상회하고 있다.

기간별 수익률은 최근 3개월 동안 14.62%, 6개월 동안 23.02%다.

한화자산운용 측은 펀드 설정 후 초기부터 보유하며 가장 큰 수혜를 안겨준 대표적인 종목으로 ‘메타(META)’를 꼽았다. 지난해 2분기부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현금흐름, 이익 등의 창출 능력이 본격적으로 개선되기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펀드 보유 종목의 설정일 대비 지난 25일 기준 주가 상승률은 메타(115.63%), 메드페이스홀딩스(92.00%), 파커-하니핀(64.42%), 부즈앨런해밀턴홀딩(59.79%), 하우멧 에어로스페이스(56.75%), 텍사스로드하우스(41.02%), 알파벳(39.25%), 애브비(21.08%), 버텍스 파마슈티컬(20.91%), 머크(5.85%) 순이다.

펀드 책임 운용역인 왕승묵 한화자산운용 해외주식운용팀장은 “헤라클레스선진국액티브 펀드는 특정 테마에 치우치지 않고, 펀더멘털이 우수하면서도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은 기업들을 선별하기 위해 짜여진 단계적 프로세스를 철저히 지키며 운용한다”고 말했다.

한편, 펀드는 한화투자증권, 하나증권, 키움증권, 포스증권과 한화자산운용 직판앱 파인(PINE)에서 가입할 수 있다. 올해 4월 12일부터는 신한은행 PWM센터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ETF 찍먹 콘텐츠 홍보 이미지.
ETF 찍먹 콘텐츠 홍보 이미지.

삼성증권, ‘ETF 찍먹’ 콘텐츠 공개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증권 POP’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ETF 찍먹’의 세 번째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총 11편이 공개된 이 콘텐츠는 국내 대표 운용사들의 본부장급 인력들이 총출동해 올해의 유망한 투자 테마를 비롯해 성공적인 ETF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먼저,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본부장은 2024년 유망 투자아이디어로 청룡의 해를 맞아 ‘D.R.A.G.O.N’을 제시, 월분배금 지급 ETF(D, Dividend), 선진국 및 국내 리츠 ETF(R, REITs), 안전마진 확보를 위한 단기금리 및 만기상환 ETF(G, Guaranteed Income) 등을 추천했다.

서범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담당은 올해 본격적으로 성장할 AI 서비스 기업을 선별 투자할 수 있는 액티브 ETF와 비만·치매 치료제 등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성장 모멘텀을 향유할 수 있는 액티브 ETF를 투자 유망아이디어로 제시했다.

김준호 한국투자신탁운용 부장은 정책 모멘텀으로서 주주가치 환원이 올해 국내 주식시장의 큰 화두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고, 임종욱 미래에셋자산운용 팀장은 불확실성과 변동성 상황 하에 월분배형 ETF 및 파킹형 금리 ETF를 포트폴리오 내 편입할 것을 조언했다.

‘ETF 찍먹 시즌3’는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성증권 POP’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CGI자산운용 로고. ⓒ사진제공 = KCGI자산운용
KCGI자산운용 로고. ⓒ사진제공 = KCGI자산운용

KCGI자산운용, ‘KCGI프리덤TDF’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KCGI자산운용은 KCGI프리덤TDF 시리즈가 ‘2024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KCGI자산운용 측은 “2020년 10월 출시한 KCGI프리덤TDF는 은퇴 자산 관리에 4대 차별화 포인트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우수한 성과를 보인, 검증된 액티브펀드를 모펀드로 하고 있다는 점이 바로 그 차별점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가치를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이라고 했다.

KCGI프리덤TDF는 지난 2월 말 순자산 1000억 원을 돌파한 데 이어 이달 26일 기준 1127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수익률은 15.4%로, TDF 운용사 20곳 중 1위다.

리스크 관리에 방점을 둔 전략적 자산 배분이 주효했다.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 패스(자산배분 곡선)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KCGI자산운용 측은 “노후 준비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가장 각광받는 금융상품이 TDF”라며 “프리덤TDF는 4대 차별점으로 투자자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성장시키는 동시에, 비용 효율화로 투자의 가치를 제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