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 전기·수소차 세차 앱 ‘티티워시’ 선봬…가스公, 19일까지 LNG 저장시설 공동이용 직수입사 모집 [에너지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E1, 전기·수소차 세차 앱 ‘티티워시’ 선봬…가스公, 19일까지 LNG 저장시설 공동이용 직수입사 모집 [에너지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4.04.0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E1은 전기차, 수소차 등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세차 플랫폼 앱 '티티워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E1
E1은 전기차, 수소차 등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세차 플랫폼 앱 '티티워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E1

E1, 전기차·수소차 세차 앱 ‘티티워시’ 선보여

E1은 세차 앱 '티티워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티티워시는 일반 주유소에서 세차가 어려운 전기차, 수소차 등의 운전자를 타깃으로 한 서비스다.

앱에서는 차종과 관계없이 세차가 가능한 세차장의 △위치 △운영 시간 △세차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용카드 간편결제, 티맵 네비게이션 연동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티티워시 앱에 회원가입 후 세차권을 구매하면 된다. 세차 10회 이용 시 무료 세차권을 지급하는 스탬프 적립 제도도 운영된다.

한편, E1은 앱 출시를 기념해 회원가입 시 첫 세차를 100원에 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는 웰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가스公, 19일까지 LNG 저장시설 공동이용 직수입사 모집

한국가스공사는 오는 19일까지 가스공사의 액화천연가스(LNG) 저장시설을 공동이용할 직수입사 및 직수입 예정사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오는 2027년 12월 이전 공급을 개시하는 직수입사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모집은) 민간의 중복·과잉 투자를 방지해 공급비용을 절감, 국민 가스 요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합리적인 (시설 이용) 요금체계를 도출하는 등 다양한 노력으로 민간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오일뱅크, 오네(O-NE) 슈퍼레이스에 연료 독점 공급

HD현대오일뱅크는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슈퍼레이스와 공식 연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오일뱅크는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연료를 독점 공급한다. HD현대오일뱅크의 해당 행사 연료 독점 공급 계약은 올해로 6년째다.

공급 유종은 HD현대오일뱅크의 고급 휘발유 카젠(KAZEN)이다. 모터스포츠 레이싱은 옥탄가 94 이상의 고급 휘발유 사용이 필수로, 카젠은 옥탄가 100 수준의 제품이다.

박기철 HD현대오일뱅크 PM사업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HD현대오일뱅크의 고성능 제품을 적극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즌 슈퍼레이스는 올해 11월까지 총 7개 클래스로 진행된다. 첫 경기는 오는 20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