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호소문과 함께 밀양 송전탑 공사 재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전, 호소문과 함께 밀양 송전탑 공사 재개…
  • 방글 기자
  • 승인 2013.10.0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환익 "더 충분한 이해를 구했어야…반대 주민에 죄송"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조환익 한국전력 사장이 '밀양 송전선로 공사 재개에 따른 호소문'을 발표했다. ⓒ뉴시스

지난 5월 말 중단됐던 밀양 송전탑 건설 공사가 오는 2일 재개된다. 한국전력공사는 1일 ‘밀양 송전선로 공사 재개에 따른 호소문’을 발표하고 밀양시 4개면 구간(단장-산외-상동-부북)의 공사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호소문을 통해 “올 여름과 같은 전력난을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 더 공사를 늦출 수는 없다. 무엇보다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최대한 충돌을 피하는 방식으로 공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정부 뿐 아니라 한전 관계자들은 수없이 밀양을 방문했고, 꾸준히 주민과 대화해왔지만 여전히 이 사업에 반대하는 주민이 있다. 더 충분한 이해를 구하고 모든 주민을 설득하지 못한 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전은 신고리-북경남 송전선로를 2010년 12월 준공할 계획이었지만 주민 반대에 부딪혀 공사가 12차례나 중단되는 등 3년가량 지연돼 왔다.

한전은 공사 재개와 함께 송전탑 건설 반대 마을 주민에 대한 개별 보상도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보상이 시작된 마을은 밀양시 부북면의 62가구로, 2개 마을에 지급되는 총 보상금은 3억2400만 원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밀양 송전탑 반대 대책위 측은 “송전탑 현장 주민의 63%가 보상안에 반대하고 있다”며 갈등이 지속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이에 따라 한전과 밀양 주민들간의 협의 과정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