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아토피 급증…잘못된 식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성인 아토피 급증…잘못된 식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
  • 김민서 기자
  • 승인 2013.10.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민서 기자)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늘 과도한 업무와 수면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있다. 이 가운데 가을철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성인 아토피 환자가 급격히 늘어나 그 원인과 대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보통 영․유아에게 나타나는 유전적 질환으로만 알고 있었던 아토피가 왜 성인에게 발병되는 것일까? 대자인 한의원 김래영 원장은 “선천적으로 아토피를 앓고 있는 환자들의 경우 오염물질과 미세먼지가 많아지는 환절기에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악화되지만, 성인 아토피는 대부분 과도한 스트레스와 잘못된 생활식습관이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에 무너진 면역 체계부터 바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성인 아토피는 유전의 영향을 많이 받는 영․유아 아토피와 달리 장을 비롯한 소화기의 기능과 면역력에 깊은 연관이 있으며,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생활습관부터 개선시키는 연습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아침, 저녁으로 실내 환기를 시켜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미세먼지를 없애주고, 진드기와 각종 세균이 번식하는 침구류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털어주거나 주 1회 세탁 및 소독을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육류, 밀가루, 유제품 등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대신 자두나 탱자, 감초, 국화차, 산수유, 미역, 당근, 고구마 등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김래영 원장은 “성인 아토피로 내원하는 환자들 가운데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잘못된 치료로 오히려 아토피를 악화시켜 오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며 “반드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질에 맞는 치료법과 식이요법 등을 처방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소아과학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아토피의 주요원인 중 하나로 장누수증후군(새는장증후군)을 꼽았는데 실제로 중증 아토피 환자들에게서 장누수증후군이 발견됐다”면서 “장누수증후군은 장 벽에 생긴 염증이 혈관계를 따라 독소가 퍼지게 되는데 이때 피부에 충분한 영양소가 공급되는 것을 막고, 면역기능 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에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를 함께 병행하여 치료해주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성인 아토피 치료 전문 ‘대자인 한의원’에서는 다년간의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 개발한 한방디톡스 프로그램을 선보여 아토피 치료는 물론 체질개선 및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방디톡스 프로그램은 동양의 한의학과 인도의 대체의학인 아유르베다를 접목시킨 해독 프로그램으로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고 장내 독소 제거와 면역력 강화에 특히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